회원 로그인 창


  • Smart-아이에서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나의 첫 번째 행성 이야기


SMART

나의 첫 번째 행성 이야기

<브루스 베츠> 저/<조이스 박> 역 | 미래주니어

출간일
2021-05-03
파일형태
PDF
용량
32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5,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 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우리 아이에게 우주와 우리 태양계를

가장 재미있고 생생하게 알려 주는 방법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가 사는 별인 지구 그리고 온 세상을 밝게 비추는 태양, 밤하늘에 떠 있는 예쁜 달과 아름답게 수놓아진 별들에 대해 가장 재미있고 생생하게 알려 주고 싶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선물하자.



《나의 첫 번째 행성 이야기》는 재미있는 우주의 이야기를 어린이의 시선에 맞추어 생생한 그림, 고화질 사진과 함께 들려준다.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꼭 필요한 정보만 다루었지만, 우리 태양계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 이 책은 우리가 사는 지구가 속한 태양계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태양에서 가장 가깝게 자리한 수성, 밤낮으로 뜨거운 금성, ‘붉은 행성’이라 불리는 화성,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인 목성, 아름다운 고리가 특징인 토성, 신비로운 푸른색을 띠는 천왕성, 기체가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해왕성 그리고 원래 행성으로 분류했었지만, 이제는 왜행성 중 하나가 된 명왕성까지 태양계에 위치한 주요 행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그뿐만 아니라 태양 궤도를 돌고 있는 수천만 개의 소행성이 존재하는 소행성대와 태양에서 아주 멀리 떨어져 있는 또 다른 왜행성들까지 신비로운 우주의 다채로운 모습을 생생히 관찰할 수 있다.



단순히 태양계와 행성의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을 넘어서 태양계에 있는 각 행성의 특징과 크기, 태양까지 거리 그리고 표면의 모습 주변을 도는 달의 수까지 중요한 정보들을 서로 비교하여 알기 쉽게 표현했다. 마치 그림책을 보듯 신비로운 그림과 설명을 따라가며 재미있는 진실들을 마주한다면, 어린이들은 어렵지 않게 신비로운 우주의 아름다운 모습에 빠져들 것이다.





저자소개

브루스 베츠 박사는 행성 과학자이자 사람들에게 행성, 우주 그리고 밤하늘에 대해서 재미있고 즐겁게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이 책 작가이다. 『어린이를 위한 천문학-쌍안경, 망원경을 가지고 혹은 육안으로 우주를 탐험하는 법』, 『우주에 관한 멋진 사실들-어린이를 위한 재미가 가득한 우주 책』, 『가상 체험 우주탐험가-타이탄의 검은 고양이』를 썼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우주 단체인 행성협회의 수석 과학자이자 라이트세일 프로그램의 담당자이다.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았고,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에서 행성 과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 행성과학연구소에서 행성 표면에 대한 적외선을 연구했다. 나사(NASA) 본부에서는 행성 탐사용 도구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목차

· 태양계
· 태양
· 수성
· 금성
· 지구
· 달
· 화성
· 소행성대
· 세레스
· 목성
· 토성
· 천왕성
· 해왕성
· 해왕성 너머의 행성들
· 명왕성
· 하우메아, 마케마케, 에리스
· 별과 우리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