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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뇌가 사랑을 의심할 때 : 관계 번아웃에 빠진 커플을 위한 실천 뇌 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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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뇌가 사랑을 의심할 때 : 관계 번아웃에 빠진 커플을 위한 실천 뇌 과학

<다니엘라 베른하르트> 저/<추미란> 역 | 불광출판사

출간일
2022-02-25
파일형태
ePub
용량
56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5,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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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어느 날 갑자기 공황이 찾아왔다』, 『어느 날 갑자기 무기력이 찾아왔다』의 저자
클라우스 베른하르트 강력 추천!

사랑도 번아웃될 수 있나요? 답은 “Yes”!
어느 날부터인가 연인과의 사이가 무겁게 느껴진다면,
당신의 사랑에 뇌 과학이 필요한 때!


“사실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30여 년간 독일 정부 공인 심리치료사이자 부부?연인 관계-소통 전문가로 활동해 온 다니엘라 베른하르트가 사랑에 아파하는 수많은 연인들에게서 가장 많이 듣는 호소이다. 이 한 문장에 주목한 그가 내린 결론은 ‘사랑도 번아웃에 빠진다’는 것. 번아웃이란, 스스로 이상적인 목표를 향해 과도한 노력을 기울이면서 무기력과 우울, 자기혐오, 절망감에 빠지는 스트레스 상태를 말한다. 이 불안정한 상태에서는 잘못된 판단과 행동-후회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이별의 순간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라는 한때의 통념은 이제 ‘사랑도 변한다’라는 통념으로 변화한 듯하다. 그래서인지 우리의 사랑은 언제나 제자리걸음이다. 하지만 ‘사랑도 번아웃에 빠진다’는 걸 인정하면 언제고 도래할 ‘사랑의 위기’는 ‘더 나은 관계’라는 다음 단계에 닿을 수 있다.

저자는 관계 회복에서 가장 시급한 건 상대의 잘못을 지적하고 고치려는 것이 아니라, ‘내 삶의 에너지를 되찾는 데’ 있다고 강조한다. ‘나’의 완벽주의, 그로 인한 비관주의와 이타주의 등 그동안 뇌의 생각 습관에 따라 자동 반응해 온 잘못된 사고방식과 부정적으로 조작된 기억 체계를 전환하고, 그로써 번아웃을 치유하는 것에서부터 관계 회복이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수많은 내담자들의 치유 사례 분석을 토대로 한 50여 가지에 이르는 관계 위기 ‘자가 진단법’과 이에 따른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해결법’을 풍부하게 제시한다. 특히 사랑이 왜 변하고 식어가는지 그 과정을 뇌과학적으로 밝혀내고, 감성에서 이성으로 흘러가는 사랑의 속도를 단계적 솔루션으로 안내한다. 뇌가 사랑을 의심할 때야말로 진정한 사랑을 시작할 기회임을 기억하라. 최선을 다한 사랑은 아프지 않다.

저자소개

30년 경력의 독일 정부 공인 심리치료사이자 임상 심리사 및 자기계발 코치이다. 전문 분야는 각종 불안증, 우울증, 번아웃 치료, 부부·연인 관계와 소통 훈련이다. 정신 요법 의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배우자 클라우스 베른하르트와 함께 우울증, 불안증, 번아웃을 약물 복용 없이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베른하르트 방식’을 개발해 크게 성공했다. 베를린에서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송 및 강연 등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추천의 말 | 클라우스 베른하르트
들어가는 말 | 단지 표현하지 않을 뿐, 우린 여전히 사랑하고 있어요!?

Part 1. 목표, 이상, 그리고 사랑할 수 없게 만드는 현실

마약 같은 사랑 | 금단 현상 | 어떤 커플이든 힘든 시기를 겪는다

Part 2. 테스트 하나-몇 가지 질문들

상대 비판 | 자기비판 | 바람직한 관계 | 바라고 꿈꾸는 것들

Part 3 징후와 경고-작은 위기인가, 심각한 위기인가

천국에서 지옥으로 떨어지는 다섯 단계 | 허리 통증, 수면 장애 등 육체적 징후 | 자가 테스트-‘나는 번아웃이 아니다’?

Part 4 긍정적인 것들을 찾아서

바뀐 인식 | 기억은 조작이 가능하다 | 기억 조율하기

Part 5 원인과 발생

누가 특히 더 위험한가 | 과다한 활동과 욕구의 억압 | 계산된 비관주의와 완벽주의 | 이상과 현실 | 은총이며 저주인 감정 이입 | 성격 차이는 힘들다 | 유년기를 돌아볼 때

Part 6. 일단 “나” 먼저-나는 오늘 하루를 잘 살았는가

자신의 인생을 살고 있는가 | 자기비판 대신 자기 공감 | 좋은 자기기만과 나쁜 자기기만 | 욕구와 소통하는 고등 기술 | 스트레스-감정 관리 | 일상 속 가치와 목표

Part 7. 그다음 “파트너”-각자 필요한 것은 다르다

생각을 다 믿지 말라 | 잘 듣기 기술은 배울 수 있다 | 비판 대신 찬사 | ‘왜’라는 말을 삼가야 하는 이유 | 싸움은 혼자 할 수 없다 | 파트너의 번아웃과 우울증 | 과소평가되는 사과의 힘 | 이것이 사랑인가?

Part 8 마침내 “사랑”-룸메이트에서 다시 사랑하는 관계로

일상, 해야 할 일 그리고 나쁜 습관 | 다시는 내 마음대로 사랑하지 않기 | 성적 실망 대신 욕구 | 둘만의 시간-무슨 수로? | 7주 도전

감사의 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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