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주니어 개발자다
- 저자
- 김설화,문영기,정종윤,지찬규,최재용 저
- 출판사
- 로드북
- 출판일
- 2022-01-24
- 등록일
- 2022-10-06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1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나는 주니어 개발자다』는 다섯 명의 평범한 주니어 개발자들의 성장 이야기를 다룬다. 하지만 각자의 이야기는 결코 평범하지 않다. 늦깎이 취업 준비생, 사범대 졸업생, 임베디드, 산업기능요원, 비전공자 출신 개발자가 모여 글을 썼다. 각자 다양한 환경 속에서 개발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고, 그 땀방울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으려 노력했다. 취준생과 주니어에게는 용기를, 시니어에겐 MZ 세대 개발자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
저자소개
한국에서 근무한 지 1년 반 만에 해외로 탈출(?)해버린 개발자. 그 유명한 {비전공자+취업성공패키지} 출신이다. 무경력, 무학력, 무유학으로도 해외취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노력 중이다. 현재 한국 경력보다 해외 경력이 조금 더 앞선 이제 갓 3년차를 넘은 개발자가 되었다. 현재 독일의 핀테크 은행에서 고(Go) 언어 백엔드 개발자로 근무 중이다. 좌우명은 ‘정석대로 정의롭게 살자!’이지만, 독일에서 갖은 고생을 겪다 보니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한국인 개발자들을 더 많이 독일로 끌어 들여 나와 같은 고통을 맛보게 할지 생각 중이다.
목차
프롤로그 시니어가 먼저 읽어보았습니다Story1_돌.돌.개(돌고 돌아 개발자가 되다)_취업 전선에서_개발 현장에서_맺음말 - 빛을 만난 이곳에 서서 _이것이 알고 싶다!!Story2_늦깎이 비전공자의 인공지능 공부 이야기_정해둔 방향이 없었기에 가능한 나의 지금 _자기주도학습의 본원, 대학원 _시야를 넓혀, 미국으로 _딥러닝 연구자와 개발자 사이에서, TO DO LIST _인공지능을 공부하며 읽었던 책들 _맺음말 _이것이 알고 싶다!! Story3_잡개발자(aka.잡일꾼)에서 운동하는 개발자가 되기까지_에피소드 1 : 1년차 개발자의 회고_에피소드 2 : 그쪽(회사) 주니어 개발자는 안녕하신가요?_주니어 개발자가 회사를 떠나는 이유 _마치며 : 개발자라고 개발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잖아?! _이것이 알고 싶다!! Story4_‘한 사람의 몫’이라는 말의 무게를 버텨내는 개발자가 되기까지_개발할 줄 모르는 개발자 _학생과 개발자 사이에서_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의 첫 커리어_어제보다 더 프로페셔널하게 _나를 성장시킨 것들 _글을 맺으며 _이것이 알고 싶다!! Story5_이대로 멈출 순 없다! 문과형 비전공자가 국내 SI에서 해외 개발자로 거듭나기까지_비전공자 개발자란 무엇일까? ? 자바 한 명 타세요? 드럼통 개발자?_두근두근 첫 해외 이직 시도기 해외만 넘어오면 모든 게 해결될 줄 알았다, 그러나_두근두근 두번째 해외 이직 시도기_그래서 어떻게 되었냐면…_이것이 알고 싶다!!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