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유럽에 빠지는 즐거운 유혹 2

유럽에 빠지는 즐거운 유혹 2

저자
베니야마 저/서상원 역
출판사
스타북스
출판일
2013-12-18
등록일
2016-10-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유럽의 정신문화와 지식이 가득한 재미있는 유럽 즐기기

단순한 정보만을 알려주는 여행 안내서를 탈피하여 지식과 즐거움, 역사와 유적, 축제일에 이르기까지 흥미와 정보, 지식을 더해주는 알찬 여행서로 꾸며졌다. 한마디로 겉만 핥고 마는 여행으로 끝내고 싶지 않은 독자들을 위해 쓰인 책이다. 상세한 안내와 그에 얽힌 유래, 사연과 더불어 생생한 사진은 이런 충족감을 더해 줄 것이다.

어디에서든지 쉽게 접하고 흥미롭게 듣게 되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독자들은 얼마나 자세히 알고 있는가. 제우스, 헤라클레스, 포세이돈. 우리는 상상 속의 신들의 이름을 친근할 정도로 익히 들어왔다. 하지만 신화 속에 등장하는 무수한 신들의 계보를 꿰고 있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각각 그 신들의 일화까지 더해진다면 머릿속은 더 복잡해지고 만다. 이 방대한 신화를 이제 조금이라도 명확하게 기억할 수 있는 좋은 기회.

2권에서는 성서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유럽 여행이 시작된다. 책 속에 언급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서에 관해 큰 오해를 하고 있다. 성서는 기독교나 가톨릭교 신자들만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성서는 따분한 대목을 피하고 읽으면 뜻밖에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속속 튀어나온다. 기독교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유럽의 여행은 한결 더 흥미 있는 것이 된다. 기독교적인 영감에 찬 회화와 조각, 장엄한 대성당이나 스테인드글라스 같은 것들 앞에 서면 그런 생각은 훨씬 더 절실해질 것이다.

구약성서에는 천지창조부터 아담과 이브의 에덴동산, 대홍수와 노아의 방주, 바벨탑, 요셉과 형제들의 이야기, 애굽의 탈출, 모세의 십계 등 비신자들이라도 대부분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흥미 있는 이야기들 뿐 아니라 성서에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삶의 기쁨을 찬양한 시도 수록되어 있으며 이것은 역사적, 문학적으로도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되기도 한다. 이런 성서읽기를 거친 후라면 미켈란젤로의 ‘아담의 창조’, ‘낙원 추방’, 브뤼겔의 ‘바벨탑’ 등의 유명한 작품들은 마음속에 깊은 울림을 안겨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