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실제 청소년 범죄 사례를 바탕으로 엮은 《자전거 도둑》은 작은 실수가 생각지도 못한 결과를 불러 일으켜 범죄의 구렁에 빠진 아이들을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다소 묵직한 주제의 성장 동화다. 궁지에 몰린 아이들이 사소한 실수를 덮기 위해 더 큰 일을 저지르게 되는 청소년 범죄의 속성을 현실감 있게 보여주면서, 범죄의 함정에 빠진 아이들을 안전하게 구출하기 위해 지역 사회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소년소설’이다.
저자소개
저자 : 리타 프틀
저자 리타 프틀Rita Feutl은 늘 자전거를 좋아했습니다. 여덟 살 때 교회 앞에서 자전거에 윤활유를 치다가 부활절 드레스를 망쳤지요. 열여섯 살에 산 흰색 푸조 자전거는 수십 년이나 타고 다녔습니다. 나중에 차고 화재로 못 쓰게 될 때까지요. 이제 리타는 자이언트 자전거로 시골 샛길을 달린답니다. 자전거를 타고 캐나다와 유럽 전역을 돌아다니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을 때는 캐나다 앨버타 주 에드먼턴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지요. 이곳에 살면서 식구들의 자전거 네 대를 도둑맞은 경험이 있어요. 《자전거 도둑》은 리타가 세 번째로 쓴 책입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www.ritafeutl.com으로 오세요.
역자 : 홍지연
역자 홍지연은 대학교에서 환경공학을 공부했습니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번역에 관심을 갖게 되었지요. ‘한겨레 어린이·청소년 책 번역가 그룹’에서 공부했고, 주로 청소년이 읽을 책을 기획하고 번역합니다. 옮긴 책으로는 《기탄 문명 탐험 13》(공역), 《허당 영웅 막시무스의 일기》,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햄릿》, 《50 대 50》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