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커서 행복한 사람이 될 거야
우리 아이를 행복한 사람으로 이끄는 6가지 짧은 이야기
어릴 때부터 행복해지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아이의 마음에 행복과 긍정성을 심어요!
인간관계와 감정관리의 기술을 알려주지요!
아이 ? 부모 ? 선생님이 함께 보는 행복 교과서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긍정적인 말의 힘, 자기사랑, 자신감, 공감력, 감사하기, 분노관리 같은 행복에 꼭 필요한 가치들을 배워요. 또한 자존감 지키기, 물건의 소중함, 다른 사람 앞에서의 태도, 인간관계의 기술을 익혀요. 각각의 이야기들이 너무나 놀랍고 기발해서 아이들이 더 열광해요. 4~10세, 유초등 아이들이 열광하며 읽는 책이랍니다. 스페인에서 엄마와 선생님들의 입소문으로만 베스트셀러 1위가 되었어요. 책을 본 사람들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모두가 하나 같이 엄지 척! 최고로 만족한다고 해요.
<본문 소개>
프롤로그.
만일 우리 아이들에게 커서 뭐가 되고 싶니?
라고 물어본다면, 분명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우주 비행사, 경찰, 발레리나, 소방관, 축구선수, 의사….
그것도 좋다. 하지만, 그것만이 아니라 이런 대답이 나오길 바라야 한다.
행복한 사람. 그럼, 행복하다는 건 정확히 무슨 뜻일까?
행복이란, 이런 것이 아니다.
ㆍ최고의 배우자 만나기
ㆍ최고의 직업 갖기
ㆍ최고로 돈 많이 벌기
이런 것이다.
1. 자기가 가진 것에 만족하기
2. 더 나아지고 성장하기 위해서 목표를 세우고 자신을 믿어 주기
3. 문제와 어려움이 생길 때,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맞서기
4. 분노를 참을 줄 알기
5. 자신을 좋게 느끼기 (높은 자존감)
6.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갖기
행복은, 일이 원하는 대로 풀리면 만족하고, 원하는 대로 안 되면 만족하지 않는 게 아니다.
행복이란, 우리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을 때 우리가 어떻게 반응할지 선택하기에 달려있다.
행복은 목적지가 아니다. (원하는 직장을 얻으면 행복해질 거야, 더 날씬해지면 행복할 거야 , 무엇무엇을 얻으면 행복해질 거야, 등등이 아니다)
행복이란 자기 결정이자 선택이다.
행복이란 일상의 수많은 결정이 쌓인 결과이다.
행복이란 그 길을 만드는 태도이다.
행복이란 긍정적인 생각과 습관들을 갖고 그 길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가 살면서 읽기 쓰기 더하기 빼기 같은 수많은 것들을 끊임없이 배우는 것처럼, 행복해지는 법을 배울 수 있고, 배워야 한다. 우리가 어쩌다가 길에서 돌에 걸려 넘어지면, 더는 앞으로 나갈 수 없다고 슬퍼하는 대신, 그것을 옆으로 치우거나 밟고 넘어가거나, 더 나아가 그것을 없애는 방법까지 배워야 한다.
문제를 만날 때 우리는 두 가지 다른 태도를 선택할 수 있다.
1. 나의 불행을 한탄하고 다른 사람 탓하기.
2. 어려운 문제에 직접 맞서기.
첫 번째 결정은 쉬운 선택이지만, 그것으로 행복해질 수는 없다. 왜냐하면, 우리를 계속 피해자가 되게 만들기 때문이다. 반대로, 두 번째는 선택하기 어렵지만, 해결책과 대안, 또는 도움을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어려운 문제에 직접 부딪히는 것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고 삶의 주도권을 쥐는 방법이다. 아이들은 행복이 자신의 손에 달려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매일 아침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어나서 어떻게 하루를 시작할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가르칠 수 있다. 과연 어떻게 가르쳐 줄 수 있을까?
바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이 책에는 행복한 사람이 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할 여섯 가지 중요한 개념을 담은 여섯 편의 이야기가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