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알렉산드로스 제국의 눈물
- 저자
- 제임스 롬
- 출판사
- 섬섬
- 출판일
- 2015-11-15
- 등록일
- 2015-12-14
- 파일포맷
- PDF / EPUB
- 파일크기
- 4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가장 강한 자가 내 왕관을 써라.”
마케도니아 제국의 불사의 영웅 알렉산드로스가 32살에 갑작스런 죽음을 맞았다. 공식적인 후계자도 정해지지 않았던 무주공산의 거대 제국. 죽기 전 왕이 남긴 말은 단 한 마디였다. “가장 강한 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왕관을 쓸 자 누구인가? 누가 역사의 새 주인이 될 것인가? 제2의 알렉산드로스가 되려는 자들이 벌이는 죽음의 후계자 시합, 무덤 속 비밀로 봉인되었던 제국의 야망과 전쟁과 몰락. 이 책은 역사상 가장 뜨겁고 잔혹했던 알렉산드로스 사후 10년을 기록하고 있다.
저자는 방대한 자료 수집과 고증으로 정확한 역사 재현에 심혈을 기울였고, 역사적 인물의 죽음이 불러온 파장과 고대사의 판도 변화를 심도 있게 통찰했으며, 그 시대를 살아간 다양한 인물들의 행동과 내면, 관계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냈다. 당시의 세계사를 파악하려는 관심에서 출발했든, 한 신화적 제국과 권력의 붕괴 과정에 대한 정치적 관심에서 출발했든, 역사적 인물들의 극적 삶에 대한 관심에서 출발했든, 읽고 나면 누구나 그 이상을 얻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제임스 롬
저자 : 제임스 롬
저자 제임스 롬(JAMES ROMM)은 미국 뉴욕에서 태어나 예일대학교에서 고전학을 전공하고 프린스턴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뉴욕주 바드대학에서 그리스어와 문학, 역사를 가르치고 있다. 구겐하임 재단, 국립 인문학기금, 도로시 앤 루이스 컬맨 센터 등과 협력, 연구 저술 작업을 해왔다. 저서로 『고대 그리스가 생각한 세계의 끝The Edges of the Earth in Ancient Thought』 『헤로도토스Herodotus』 등이 있고, 편저로 『위대한 아리아노스: 알렉산드로스 출정기The Landmark Arrian: The Campaigns of Alexander』 등이 있다.
역자 : 정영목
역자 정영목은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번역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9년 제3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 『신의 가면: 서양신화』 『칭기스칸, 잠든 유럽을 깨우다』 『그레이트 게임: 중앙아시아를 둘러싼 숨겨진 전쟁』 『트로이 전쟁』 『호치민 평전』 『카탈로니아 찬가』 『파인만에게 길을 묻다』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불안』 『여행의 기술』 『행복의 건축』 『일의 기쁨과 슬픔』 『미국의 목가』 『눈먼 자들의 도시』 『서재 결혼시키기』 등이 있다.
목차
0장 무덤의 비밀을 열다
1장 왕의 죽음
2장 제2의 알렉산드로스는 누구인가
3장 빼앗긴 아테네에 봄은 오는가
4장 저항과 반역, 재정복
5장 아테네인의 마지막 저항
6장 프톨레마이오스와 페르디카스
7장 풍운아 에우메네스
8장 고향 마케도니아로 밀려온 전쟁
9장 생사의 결투
10장 무덤을 닫다
에필로그
저자의 말
감사의 말
옮긴이의 글
주석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