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어린이에게 효를 생활화하기 위해 설씨녀와 가실, 리어왕과 코델리아, 김유신 이야기 등 전통 동화와 세계 명작, 그리고 동시와 만화, 위인 이야기 등을 곁들였다.
저자소개
최지숙
전남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문학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하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 〈저 아이에겐 뭔가 특별한 논리가 있다〉, 〈아빠와 친구하기〉 등이 있습니다.
김병규
1948년 경북 왜관에서 태어났습니다. 1978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춤추는 눈사람'과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희곡 '심심교환'이 당선되면서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대한민국 문학상(아동문학 부문), 소천아동문학상, 해강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그 동안 지은 책으로는 〈꽃이 날아가요〉, 〈꽃골마을과 키다리 아파트〉, 〈아기참새가 날아가요〉, 〈은행잎이 날아가요〉, 〈함박눈이 내려요〉, 〈노란 조끼 아저씨 이야기〉, 〈우리말 글 바로 알고 옳게 쓰자〉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소년한국일보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미애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였고, 조선일보와 대구매일신문 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되어 어린이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제2회 눈높이 아동문학상을 받았으며, 그 동안 지은 책으로는 동시집 〈큰 나무 아래 작은 풀잎〉, 〈꿈초롱 둘이서〉 등과 동화집 〈그냥 갈까? 아니 아니 손잡고 가자〉, 〈뚱보면 어때, 난 나야〉, 〈행복한 강아지 뭉치〉, 〈멋진 내 남자 친구〉 등이 있습니다.
홍 기
1955년 경북 문경에서 태어났습니다. 1986년과 1990년 대구매일신문에 동시, 동화가 각각 당선되었습니다. 그 동안 〈고양이가 된 내 친구 복이〉, 〈하늘을 나는 자전거〉, 〈가리산의 눈먼 벌치기〉, 〈요술세상〉 등의 책을 지었습니다. 지금은 경북 칠곡에 있는 동명동부 초등학교의 교사로 있으면서 밝고 힘찬 동화를 쓰는 일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그린이***
김민정, 원유미, 김현정, 윤순정, 박숙용, 이덕미, 윤미란, 김수한, 박승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