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더불어 살아야 행복한 우리

더불어 살아야 행복한 우리

저자
서정욱
출판사
자음과모음
출판일
2019-10-14
등록일
2021-1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2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아이로 키우는 철학 동화



아리스토텔레스가 알렉산더 대왕에게 전한 보물은 과연 무엇일까?

그것은 평화를 만드는 절대 무기, 바로 ‘행복’이었다!



파리의 벼룩시장에 흘러든 의문의 암호 편지. 그것은 고대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가 쓴 양피지 두루마리였다. 거기엔 알렉산더 대왕에게 전하는 세상을 지배하는 절대 무기의 비밀이 들어 있다는데……. 아리스토텔레스 연구자 아리숑 교수, 고고학자 고만파 박사, 철학과 학생 류팽이 함께 암호 해독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행복의 바다에 네 개의 보름달이 뜨면 네 개의 문이 열리고…….” 어, 이 수수께끼 문장은 과연 뭘까?

암호문의 숨은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세 사람은 아테네로 탐험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2천 년 동안 땅속에 묻혀 있던 또 다른 암포 편지를 손에 넣게 되는데, 거기엔 “자신의 욕망을 극복하는 사람이 강한 적을 물리친 사람보다 위대하다!”라는 문구가 들어 있었다! 이것이 절대 무기란 말인가!

결국 아리스토텔레스가 알렉산더에게 말하고 싶었던 그 어떤 강한 무기보다 중용의 덕으로 세상을 평화롭게 하라는 행복의 메시지였다. 위대한 나라를 세우고 나라가 번성하는 길은 결국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중용의 덕이며, 그것이 결국 모두를 행복하게 하여 나라의 평화를 가져다준다는 것이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행복이란 무엇인지, 행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를 들려준다. 대부분 사람들은 쾌락, 명예, 부가 행복을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지만, 아리스토텔레스는 선하고 올바른 삶, 중용의 덕을 실천함으로써 얻는 행복이 참된 행복이라고 말한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존재인 인간은 공동체 사회에서 도덕적 선을 실천하여 화합을 이룰 수 있으며, 도덕적 선은 중용의 덕을 쌓아 이룰 수 있다. 중용의 덕으로 이룬 행복은 결국 나를 행복하게 하고, 가정을 행복하게 하며, 나아가 국가 전체를 행복하게 한다.



* 이 책은 『아리스토텔레스가 들려주는 행복 이야기』의 개정증보판입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