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짜장소년 상해야 상해야
- 저자
- 김선미
- 출판사
- 청조사
- 출판일
- 2012-11-22
- 등록일
- 2015-01-0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나는 세상에서 가장 큰 중국집 사장이 될 거야!
동화 작가 김선미의 감동의 실화를 들려주는 『짜장소년 상해야 상해야』. 열 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배고프다고, 슬프다고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다부진 각오와 용기로 열심히 노력하는 소년 '상해'를 만나게 해주는 장편동화입니다. 모든 사람이 가난한 시절인 1960년대에서 1970년대를 배경으로 삼아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부단한 노력이 뛰어난 인물을 낳게 하는 첫 번째 정신임을 일깨웁니다.
가난을 모르고 자라는 오늘날 청소년들에게 간접 체험을 통해 자립심뿐 아니라, 위기 관리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실화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맨손으로 상경하여 신문팔이, 물장사, 구두닦이 등을 하던 중에 난생 처음 먹어 본 짜장면 한 그릇에 반해 다양한 고난을 이겨내고서 결국 세계에서 제일 큰 중국집 '하림각'의 사장이 된 남상해의 어린 시절을 따라갑니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김선미는 서울 출생으로 서울예술대학 연극과에서 희곡 및 아동극을 전공하고 졸업. 그 뒤 한국방송작가교육원에서 드라마 공부를 수료하고, 마포신문사 주최 여성백일장(2011년)과 서울사랑 공모전, 중원전국백일장(2012년) 등 각종 공모전에서 장원과 우수상 등을 수상하고 현재는 장편 동화와 드라마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모래위를 달려라 펭귄> <문어와 코코넛 전쟁> 등이 있다.
그림 :
그린이 장동일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를 졸업. 출판된 책으로는 <우정> <노래세 그림세 똥세> <비무장지대> <괜찮아 아빠> <나무를 닮아가는 아이> <새가 된 자동차> 등이 있으며, 그림책과 교과서 작업에 참여하였음.
목차
나와 닮은 가족의 얼굴_09
내 동생 분이 _27
슬픔이 내 준 숙제 _42
서울살이 _66
꿈을 만나러 가는 길은 _95
빛나는 슬플 _111
중국집 뽀이 _133
기쁨이 널 기다리는 곳 _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