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내 안의 긍정을 춤추게 하라』는 막강한 효력에도 불구하고 과소평가되고 있는 긍정정서가 어떻게 창의성을 기르고, 대인관계와 건강을 증진시키며, 우울증을 경감시키고,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기여하는지, 그리고 플로리시(번성, 최상의 상태)하게 만들어 주는 지 그 놀라운 과학적 진실을 밝힌다.
저자소개
저자 : 바버라 프레드릭슨
저자 바버라 프레드릭슨 박사는 미국 칼튼 칼리지에서 학사학위를, 스탠포드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의 심리학 교수, 캐넌-플래글러 경영대학원에서 캐넌 특훈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녀는 긍정심리학의 최고 권위자 중 한 명이며, 미국 심리학회로부터 템플턴 긍정심리학상을, 실험적 사회심리학회로부터 공로상을 받는 등 긍정정서에 관한 연구로 많은 영예를 안았다. 그녀는 연구와 저술 작업 이외에도 요리와 춤, 해변 산책, 가족과의 세계 탐험 등을 즐긴다. 현재 남편, 두 아들과 함께 노스캐롤라이나에 거주하고 있다.
역자 : 우문식
역자 우문식 박사는 2003년에 긍정심리학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했다. 국회의원에 되고자 준비하던 2006년, 긍정심리학 창시자인 마틴 셀리그만을 만난 후 정치를 포기하고 긍정심리학의 행복을 본격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해 지금까지 긍정심리학 연구와 확산에 몰두하고 있다.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긍정심리)를 받았다. 저서로 베스트셀러 《행복 4.0》,《만3세부터 행복을 가르쳐라》와 《긍정심리학의 행복》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마틴 셀리그만의《긍정심리학》 《플로리시》, 《낙관성 학습》, 《긍정심리학 코칭 기술》,《나는 이제 행복하게 살고 싶다》, 《아이의 행복 플로리시》 등이 있다. 그의 베스트셀러 《행복 4.0》은 현재, 삼성경제연구소 SERIPro에서 《행복한 직장인 되기》프로그램으로 동영상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그는 현재, 안양대학교 겸임교수, 한국긍정심리연구소 소장, 한국긍정심리협회 회장, 도서출판 물푸레 대표로 재직 중이다. 그가 소장으로 있는 한국긍정심리연구소는 2011년 개소하여 긍정심리학 교육 프로그램과 척도 개발, 논문, 저술 활동, 교육ㆍ강의,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긍정심리학을 통해 개인과 조직, 사회의 행복과 플로리시를 지원하고 있다. 그는 긍정심리학 전문가 과정과 긍정심리사, 긍정심리학 강사, 긍정심리학 코칭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긍정심리학의 행복과 리더십, 회복력 기술에 대한 주제로 학교, 공공기관, 기업, 단체 등에서 활발한 교육과 강의를 통해 우리나라에 긍정심리학을 확산 시키고 있다.
역자 : 최소영
역자 최소영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전공한 후, 코리아헤렐드 번역센터, 잉《ACTION!》, 《코칭바이블》, 《긍정의 발견》, 《마르코 폴로의 동방견문록》, 《A리스트 프로젝트》, 《월드 카페》, 《왜 사람은 바람을 피우고 싶어할까》,《국가의 부와 빈곤》, 《가족 쇼크》 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