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장난치기 좋아하는 수연이가 진정한 수녀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
‘수녀’가 되는 과정과 ‘수녀’로써의 삶을 엿보는 김희숙 장편동화 『천방지축 안젤라 수녀님』. 자신의 길을 고민하던 수연이가 수녀가 되기로 결심하고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녀가 되기로 결심하고 수녀원에 들어가 견습 수녀가 되지만 수연이는 낯선 생활에 적응하지 못한다. 하지만 굳은 심지로 ‘수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수연이의 순수한 모습은 감동을 전한다. 물질만능주의에 상처받은 아이들에게 이웃을 위한 삶을 살아간다는 것이 우리 인생에 있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 것인지 보여준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김희숙은 1958년 전남 장성에서 태어나,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1995년 제14회 새벗 문학상 단편 동화에 <형아지기>가, 교육평론 동화 부문에서 <팽이치기 챔피언>이 당선되어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1998년 전주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동화 <그리고 상수리 나무는…>이 당선되었고, 1999년 제4회 공무원 문예대전 동화 부문에서 <약속>으로 국무총리상을 받았습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엄마는 파업 중>이 수록되었으며, 현재 광주 금당초등학교 선생님입니다.
저서로는 <엄마는 파업 중>, <하늘을 난 오리>, <매를 사랑한 참새>, <학교는 우리가 접수한다>, <오성과 한음>, <길가메시의 모험> 등이 있으며, 그림책인 <소라의 꾀병>이 있습니다.
그림 :
그림 오은지는 2000년 대원공모전에서 만화가로 데뷔한 후,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니커즈>, <키다리 아저씨>, <구름을 누비는 소녀>등의 대표작이 있으며, 현재 각종 소설, 동화 등에 생기있는 삽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목차
제1부 견습 수녀님
수녀 지망생
견습 수녀님
예비하심
첫 서원식
제2부 병아리 수녀님
병아리 수녀님
두 갈래 길
첫 휴가
제3부 수녀님, 우리들의 수녀님
동전 뒤집기
날개 다친 천사
천사들의 합창
수녀님, 우리들의 수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