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과학 공부의 필요성을 깨우치다!
아이들 스스로 공부를 즐기도록 이끄는 「공부 왜 해」 제4권 『엄마 과학 공부는 왜 해』. 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공부 동기를 스스로 깨우쳐 나가도록 구성되어 있다. 공부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유발한 다음, 공부 습관을 바로잡아주는 생활 수칙을 안내한다. 이 책은 과학 책만 봐도 짜증내는 발랄 공주 리아와 함께 딱딱하고 지루하다는 과학에 대한 편견을 거침없이 깨는 생활동화를 담고 있다. 아이들이 과학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와 동기를 알려준다. 예쁘고 신나는 것만 좋아하는 리아에게 무시무시한 실험과 까다로운 용어로 가득한 과학은 최악의 과목이다. 엄마 때문에 억지로 탐험반에 가게 된 리아는 과학을 좋아하는 촌스러운 준수를 만나는데…….
저자소개
저자 : 김경선
저자 김경선은 아들 준수에게, 조카들에게, 동네 어린 친구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글을 쓰고 있습니다. 2005년 《미래과학사전》으로 과학기술부 과학문화재단에서 우수과학도서상을 받았고, ‘국립중앙박물관 음성안내 서비스‘의 집필을 담당했습니다. <플러스 매거진>과 <리딩 매거진>을 기획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와글와글 할 말 많은 세계사 1》, 《선택한다는 것》, 《떴다! 지식 탐험대-인체 박사 범인을 잡아라!》, 《떴다! 지식 탐험대- 출발, 공룡 멸종의 비밀을 찾아서!》, 《초등 필수 과학 동화》, 《돌멩이랑 주먹도끼랑 어떻게 다를까?》, 《엄마는 왜 맨날 영어 공부하래?!》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박연옥
그린이 박연옥은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신 나고 즐거운 마음으로 그린 그림이 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 대표작으로는 《글쓰기 대소동》, 《영어 1등 도전학교》, 《햄버거가 뚝!》, 《아홉 살 선생님》, 《엄마는 왜 맨날 영어 공부하래?!》, 《엄마, 수학 공부 꼭 해야 돼?》, 《엄마, 사회 공부는 왜 해?》 등이 있습니다.
목차
왕 짜증 나! 과학 시험이라니?!
그놈의 과학 때문에 엄마가 뿔났다!!
탐험반의 별난 남자아이
왜 내 꽃이 죽는 거냐구!!
리아, 과학 캠프에 가다
숲에서 길을 잃어버리다!!
과학, 그건 사랑이었어
리아의 기똥찬 과학 공부 생활 수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