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소개
저자 : 김경집
저자 김경집은 삶을 세 등분으로 나눠 25년은 배우고, 25년은 가르치고, 25년은 글 쓰며 살기를 꿈꾸는 인문학자이자 작가이다. 서강대학교 영문학과와 동 대학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인간학교육원에서 인간학과 영성 과정을 맡아 가르쳤다. 지은 책으로 《엄마 인문학》, 《책탐》(2010년 한국출판평론상 수상), 《지식의 융합》, 《생각의 프레임》, 《생각의 인프라에 투자하라》, 《눈먼 종교를 위한 인문학》, 《위로가 필요한 시간》, 《마흔 이후, 이제야 알게 된 것들》, 《인문학은 밥이다》, 《청춘의 고전》, 《나이듦의 즐거움》, 《생각의 프레임》, 《완보완심》, 《위로가 필요한 시간》, 《지금은 행복을 복습하는 시간》 등이 있고, 함께 쓴 청소년을 위한 책으로 《거북이는 왜 달리기 경주를 했을까?》, 《생각하는 십대를 위한 철학교과서, 나》 가 있다. 《어린 왕자 두 번째 이야기》를 우리말로 옮겼다.
저자 : 김영수
저자 김영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사기》 연구자이자 중국 전문가이다. 주요 저서로 《사기를 읽다》, 《사마천과의 대화》,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 《완역 사기 본기》, 《완역 사기 세가》 같은 《사기》 관련서를 비롯하여 중국 역대 명인들의 자녀 교육을 통해 우리의 자녀 교육 행태를 비판적으로 검토한 《명문가의 자식 교육》, 《어머니의 회초리》, 《현자들의 평생공부법》 등 교육 관련서가 있다. 《중국사의 수수께끼》로 중국사 전반을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하여 주목받았으며, 《백양 중국사》 , 《제국의 빛과 그늘》, 등을 번역하여 국내에 소개했다. 한글세대가 《사기》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완역 작업을 진행 중이다.
저자 : 김회권
저자 김회권은 1983년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이후 11년 이상 한국기독대학인회 관악지구 간사로 섬겼다. 1993년 장로회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프린스턴 신학대학원에서 성서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월간 <복음과 상황> 창간편집위원 겸 발행인을 역임했으며, 현재 숭실대학교 기독교 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 《하나님 나라 신학으로 읽는 모세오경 1, 2》, 《김회권 목사의 청년설교1, 2, 3》, 《하나님 나라 신학으로 읽는 사도행전 1, 2》, 《이사야 주석 I 》, 《현대인과 성서》(공저), <하나님나라 복음>(공저), 《사회주의체제전환과 기독교》(공저) 등이 있으며, 현대성서주석 시리즈 중 《신명기》, 《열왕기상하》, 《예레미야》, 《아가》를 우리말로 옮겼다.
저자 : 박민수
저자 박민수는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실러 미학에 관한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독일 베를린 자유대학교에서 독문학과 철학을 공부했으며 ‘바움가르텐, 람베르트, 칸트, 실러, 헤겔의 미학에서 미적 가상의 복안’이란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한국해양대학교 국제해양문제연구소에 인문한국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논문으로 <미와 현상에서의 자유>, <풍경과 모던의 예술>, <미적 경험과 좋은 삶 - 마르틴 젤의 미학에 대하여>, <들뢰즈의 사건 철학과 문학>, <정치와 미학 그리고 예술- 랑시에르의 사상에 관하여>, <고트프리트 뵘의 이미지론> 등이 있으며, 주요 역서로는 《세계 철학사》, 《데리다-니체, 니체-데리다》, 《우리의 포스트모던적 모던》, 《곰브리치 세계사》, 《이것이 완전한 국가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 《아그네스》, 《희미한 풍경》, 《폭우》, 《크라바트》, 《화가 헤세》등과 꿈결 클래식 《데미안》, 《젊은 베르터의 고뇌》가 있다.
저자 : 백정국
저자 백정국은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에서 19세기 미국 소설 연구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잠시 고등학교에서 교편을 잡은 후 도미하여 럿거스 대학교(캠던)에서 16, 17세기 영문학 공부로 두 번째 석사 학위, 캘리포니아 대학교(데이비스)에서 <셰익스피어의 이방인, 저항, 그리고 국가권력>이란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숭실대학교 인문대학 영어 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르네상스영문학, 셰익스피어, 문학비평 등의 강의를 맡고 있으며 수년간 ‘호박 흔들기’라는 독서 토론 모임을 이끌고 있다. 주요 논문으로 <용병 이야기로서의 《오셀로》>, <“하얀 바퀴벌레”: 어두운 크리올의 그림자>, <조지 허버트의 ‘기도’ 혹은 ‘기도하는 사람’> 등이 있고, 역서로 《톨스토이가 싫어한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가를 만나는 여행》(가제, 근간)이 있다.
저자 : 이동환
매년 100권이 넘는 책을 10년 넘게 읽으며 북 콘서트 진행자로 여러 차례 무대에 섰다. 그동안 EBS FM <책으로 만나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