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EBS 강사가 알려주는 영역별 학습법(지리)

EBS 강사가 알려주는 영역별 학습법(지리)

저자
베리타스알파 편집국
출판사
베리타스알파
출판일
2012-11-01
등록일
2015-05-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12K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대입 수능에서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EBS 인터넷 수능방송 강사들을 베리타스 알파의 취재진들이 일일이 인터뷰해 그들이 갖고 있는 기초에서부터 최고 수준에 이르기까지의 학습법이 어떤 것인지 정리한 책이다.

책에 소개된 영역별 학습법은 더께를 벗어낸 민낯의 모양새다. 훈계하는 듯한 딱딱한 어조가 아닌, 오랜 기간 강단에 서며 생각해온 바를 털어내는 인터뷰 형식을 취하고 있는 덕이다. 술술 읽히는 인터뷰 형식이지만 내용은 빠지지 않는다. 바쁘기로는 첫손에 꼽을 만한 인물들이라 취재 일정잡기도 쉽지 않았지만, 섭외가 되면 사전에 40~50개의 질문 리스트부터 보냈다. 인터뷰 석상에서 그냥 떠오르는 대로 즉흥적인 답을 듣겠다는 것이 아니라 고수 자신의 정리된 견해를 듣고자 했기 때문이었다.

EBS 강사들이 각기 내놓은 학습법에는 공통분모가 있다. 바로 ‘공부는 스스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부모가 짜주는 대로 학원을 돌고 교과 지식을 달달 외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맞춰 로드맵을 짜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키우지 않는다면, 일시적으로 성적은 오를 수 있지만 결코 오래가는 공부, 깊이 있는 공부는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결론은 ‘자기주도학습’이다.

EBS 강사들은 이를 기본 줄기로 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과 일정으로 어디에 집중해서 공부할 것인지를 제시해준다. 그 과정에서 최근의 수능 출제 경향을 짚어보고 최상의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기술적인 조언도 한다. 학생들이 보면 좋은 교재들도 추천한다.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솔깃할 만한 책이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누구나 읽어보고 자신만의 공부 로드맵을 짜는 데 활용하기 좋은 책이다. 자녀가 학생인 부모들도 참고로 할 내용들이 많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