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해외에서 보물찾기
- 저자
- 채혜미
- 출판사
- 지식의틀
- 출판일
- 2014-12-20
- 등록일
- 2015-05-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글로벌 시대의 차세대 리더를 키워낼 부모들을 위한 글로벌 교육 지침서!
‘기러기 엄마 1세대’로서 뉴질랜드에서의 교육 이민 경험을 통해 얻은
국제화 교육의 노하우를 구체적인 팁과 함께 담았다!
자녀의 보호자로만 머물지 않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통해
부모도 함께 성장해 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해외 생활 체험기!
해외여행에서 시작해 어학 연수, 워킹 홀리데이, 유학, 이민 등을 통해 해외에 나가 국제적인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이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다. 해외에 나가기만 하면 그 자체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저자는 뉴질랜드와 싱가포르에 약 18년간 거주하는 동안, 준비가 안 된 채로 해외에 나와 살다가 돌아가면서 아쉬움을 토로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 왔다. 해외에서 생활비며 교육비가 얼마나 들지 비용에 대한 계산만 했을 뿐 해외에서 어떻게 그 문화를 배우고 어떻게 적응하고 살아갈지에 대한 준비가 없었던 데에서 저자는 그 이유를 발견했다.
한국에 조기 유학 붐이 불고 기러기 아빠라는 말이 생기기 전이었던 1996년에 딸과 함께 과감히 뉴질랜드로 떠났던 ‘기러기 엄마 1세대’인 저자는 뉴질랜드 교육 이민의 경험을 담아 해외에서 어떻게 ‘보물’을 발견하고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 것인가를 고민하고 실천한 경험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많은 이들이 해외에서 보물을 발견하지 못하고 아쉬움을 남긴 채 돌아가는 것이 진정한 해외 생활과 교육에 대한 정보 부족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보았기 때문이다.
<해외에서 보물찾기>는 해외 경험을 앞두고 있는 자녀와, 자녀의 올바른 글로벌 생활과 국제화 교육의 길을 안내하고자 하는 부모님이 함께 읽기에 좋다. 또한 구체적인 사례와 저자의 생각, 그에 따른 해외 생활과 교육에 대한 조언을 담고 있어 국제화 교육에 대한 강의 자료로도 충분하다. 이 책을 통해 글로벌 시대의 차세대 리더가 될 우리의 아이들과 그들을 키워내는 부모 세대가 함께 국제 사회에서 한국인의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얻길 바란다.
-저자의 책 소개 영상 링크
http://youtu.be/bVZ30lcm1ok
저자소개
저자 : 채혜미
새로운 세상과 미래에 대한 호기심이 많았던 저자는 다양한 해외 생활의 경험을 통해서 자녀와 함께 다가올 글로벌 시대를 남보다 먼저 준비하고 싶었다. 그래서 1996년 딸과 단둘이서 과감하게 뉴질랜드로 교육 이민을 떠나 10년간 지냈다. 한국을 떠나 외국에 발을 딛는 순간부터 누구나 ‘민간 외교관’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 저자는 뉴질랜드에서 한국과 한국 문화를 알리고 그들로부터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장애인 센터와 청소년 캠프 등에서 자원봉사활동을 계기로 지역 사회에 갤러리를 만드는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과 교육 분야에서 꾸준히 활동을 하였다. 이를 계기로 웰링턴의 로어허트(Lower Hutt) 다우스 시립 미술관(Dowse Museum)의 아시아 미술 담당 자문 위원을 역임하였으며, 오클랜드에서는 ‘이민자 어린이를 위한 토요 학교’를 현지 교회의 지원으로 창설하였다.
뉴질랜드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배려 깊은 시민의식, 철학이 스며 있는 합리적인 사회, 교육 시스템과 문화예술에 대한 대중적 접근으로 새로운 가치에 대해 눈뜨게 되었다. 이러한 값진 경험들을 국제 경쟁력을 가져야만 하는 글로벌 시대의 한인 차세대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서 현지 한인 신문(크리스천 라이프)에서 기자로서 활동하고, 한국에서는 한국의 글로벌 리포터이자 서울시의 시민 홍보 대사로 활동하였다. 저자는 한국과 뉴질랜드에 떨어져 있던 남편의 해외 취업을 계기로 2007년에 싱가포르로 다시 이주하게 되었다. 현재 싱가포르 기자협회(정보통신예술부)의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약 16년간 쌓은 노하우로 ‘국제화 교육’과 ‘문화예술’에 대한 칼럼을 국내외의 매체에 기고하고 있다. 싱가포르 교민 신문인 한나 프레스에 ‘채혜미 기자의 교육 칼럼'을 2008년부터 현재까지 연재하고 있다. 그 내용 중 일부를 묶어 ‘해외에서 보물찾기’라는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 싱가포르와 한국의 매체에 문화예술 및 글로벌 교육 칼럼을 쓰고 있으며, 또한 ‘한류 전도사’로서 싱가포르와 한국을 잇는 문화예술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목차
Chapter1│글로벌 시대에 해외에서 보물찾기
-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Chapter2│세계인과 더불어 사는 세상
- 배려와 격려로 세계를 품어라!
Chapter3│‘글로벌 리더’의 제1 조건
- 소통의 기술을 계발하고 그 문화를 즐겨라!
Chapter4│깨어 있는 부모를 위한 ‘글로벌 마인드’
- 균형과 조화, 유연한 사고로 내면의 건강과 매력을 창출하라!
Chapter5│‘글로벌 시민의식’ 키우기
- 세계에서 존경받는 선진 시민으로 거듭나라!
Chapter6│‘글로벌 마인드’ 연습하기
- 과감하게 세계를 향해서 도전하라!
Chapter7│숨겨진 한국의 문화유산들
- 그 보물 창고의 문을 열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