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소개
저자 : 박성현
서강 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언론학을 전공하였으며, 영화 등 영상 콘텐츠와 N스크린 관련 뉴미디어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CJ그룹 CJ미디어, KT그룹 KTH, 동양오리온그룹 제미로, 판도라TV 등에서 다년간 영상 콘텐츠 기획/투자/배급, 인터넷/모바일/디지털케이블TV/IPTV 등의 N스크린 기반 뉴미디어 관련 사업과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2003년 국내 최초의 디지털CATV 서비스를 기획/론칭 하였으며, 관련 저서 <디지털TV와 콘텐츠>(2005)는 2006년 한국 방송협회 추천 도서로 선정되며 네이버 언론/미디어 분야 서적 베스트 셀러 1위를 기록했고, 2007년 IPTV 등 디지털 영상 콘텐츠 유통 사업을 진행하며 <세상에서 가장 쉬운 디지털 시네마>(2007)를 출간 하였다.
2000년, 영화 <친구>, <오아시스>등에 투자를 시작으로 2002년 KTB엔터테인먼트의 전속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 하다가 2007년 개봉한 영화 <내 여자의 남자친구>는 직접 각본을 집필하여 제작/투자/기획을 진행하고 이후 다양한 영화 관련 프로젝트에도 참여 하였다.
한양 대학교 국제 관광 대학원, 한국 인터넷 진흥원 등에서 관련 분야에 관한 강의 활동과 함께, 글로벌 컨설팅 회사 거슨레만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및 문화 콘텐츠 분야의 전문 자문 위원으로서 보스턴컨설팅그룹, 베인앤컴퍼니, 삼성전자, KOBACO(한국방송공사)등 국내외 유수의 컨설팅그룹과 기업의 자문 활동을 하기도 하였다.
2015년, 현재 스마트폰/태블릿PC/디지털케이블TV/IPTV 등 N스크린 기반의 방송 서비스인 에브리온TV의 총괄 사업 본부장으로서 다양한 뉴미디어 기반 방송/콘텐츠 사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조화를 통한 기업 혁신 이야기를 다룬 경제 경영서 <신뢰의 마법>(2014)을 출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하고 있다.
<참고 : 네이버 인물 정보 -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ab_etc&ie=utf8&os=2077778&pkid=1&query=%EB%B0%95%EC%84%B1%ED%98%84>
목차
Ⅰ. 내가 알고 있었던 영어 하는 법
@secret 1.
모든 영어 문장에는 ‘움직임’이 있었다.
@secret 2.
모든 영어 문장에는 보이지 않게 숨어 있는 ‘움직임’도 있었다.
@secret 3.
과거의 모양을 그저 외워야 하는 '움직임'도 있었다.
@secret 4.
영어를 말하는데 가장 일반적인 '모양'이 있었다
@secret 5.
질문은 주어와 “움직임”의 위치를 바꾸기만 하면 되었었다.
@secret 6.
부정적인 말은 ‘움직임’ 뒤에 ‘not’ 만 붙여 주면 되었었다.
@secret 7.
영어로 말할 때 ‘위치 표시’만 더하면 보다 자세하게 말할 수 있다.
Ⅱ. 내가 알아야 했던 영어 하는 법
@secret 1.
‘움직임’을 ‘물건’처럼 사용하는 방법도 있었다.
@secret 2.
‘움직임’을 ‘물건’처럼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도 있었다.
@secret 3.
'움직임'을 도와 좀 더 확실하게 내 말을 영어로 전달해 주는 '움직임 도우미'도 있었다.
@secret 4.
구체적으로 무엇이 궁금한지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질문 도우미’도 있었다.
@secret 5.
‘움직임’을 ‘물건’ 처럼 사용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움직이는 것’과 같은 ‘물건’도 있었다.
@secret 6.
영어는 '수동적'으로 말할 수도 있고 '능동적'으로도 말 할 수도 있었다.
@secret 7.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를 때 시작할 수 있는 영어 하는 법도 있었다.
Ⅲ. 내가 알게 될 영어 하는 법
@secret 1.
‘움직임’을 ‘보조’하는 영어 하는 법은 영어하는 사람도 보조해 주고 있었다.
@secret 2.
‘비교’할 때 사용하는 영어 하는 법도 있었다.
@secret 3.
언제였는지 시간을 알려주는 영어 하는 법도 있었다.
@secret 4.
언제였는지 시간을 알려주는 영어 하는 법은 더 짧게도 말할 수 있었다.
@secret 5.
‘움직이는 중’을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영어 하는 법도 있었다.
@secret 6.
영어의 시간 개념은 의외로 간단했었다.
@secret 7.
영어에서는 그게 언제였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