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속에 들어간 악마(다문화 세계 동화집-필리핀) 28
(다문화 세계 동화집-필리핀) 28 [시리즈]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섬을 가진 나라 필리핀. 필리핀 동화들 중에는 우리나라 동화와 비슷한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 동화들은 판타지적 요소와 해학, 유머가 특히 돋보입니다.
다문화 세계 동화를 통해 그 이야기 속에 담겨져 있는 각 나라의 역사적, 환경적 배경과 전통적 요소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뱃속에 들어간 악마 / 달팽이와 사슴의 경주 / 잔인한 거인 / 원숭이와 거북 / 바다와 하늘을 싸움 붙인 매 / 물고기가 된 처녀 / 반딧불이와 원숭이의 대결 / 박쥐의 기원 / 왕과 모기의 대결
- 어느 날 찾아온 청년 가운데 악마가 끼어 있었습니다. 그 악마는 아주 훌륭한 차림으로 멋진 청년의 모습으로 변신을 하고 나타난 것이었습니다.
불심이 깊은 어머니는 그 청년이 악마가 변신한 것이라는 것을 단박에 알아챘습니다. 어머니는 처음에는 모르는 척하고 있다가 악마가 한눈을 파는 사이에 염주를 돌리며 기도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잽싸게 악마의 손과 발을 염주로 묶어버렸습니다.
아무리 요술을 잘 부리는 악마라고 해도 부처님의 힘이 담긴 염주의 힘을 당할 수 없었습니다. 어머니와 딸은 악마를 밧줄로 단단히 묶고 돌을 매달아 호수에 던져버렸습니다. <뱃속에 들어간 악마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