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꿈까지 찾아 주라고?” 꿈이 없어 고민하는 청소년이라면, 꼭 한 번 읽어야만 하는 책!
『일단 시작해 봐!』는 이렇다 할 ‘꿈’도 ‘장래 희망’도 없는 태양이가 중학교에 올라와서 낯선 친구들과 함께 과제를 해나가며 자신의 ‘꿈’과 ‘미래의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청소년 소설이다. 비록 처음에는 태양이와 친구들이 모두 꿈이 없어 좌절하기도 했지만 영웅이 할머니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함께 도전하면서 친구들은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막연한 꿈의 그림자를 찾아간다.
* 이 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0년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선정작입니다. *
저자소개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6세에 첫 장편 소설『꽃을 던지고 싶다』로 많은 독자와 평론가들의 주목을 받으며 소설가로 데뷔한 뒤 『삼오식당』, 『나의 이복형제들』, 『입술』, 『어느 휴양지에서』, 『천사의 세레나데』 등의 작품을 출간했다. 이후 동화 『재판을 신청합니다』, 『나는 개구리의 형님』, 『할머니의 정원』, 『방과 후 운동장 교실』, 『작아진 균동이』를 비롯해 청소년 소설 『구라짱』, 『폴리스맨, 학교로 출동!』,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내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등을 발표하며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발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문학 전문 글쓰기 아카데미 [문학하다]에서 소설 창작 강의를 하고 있으며,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수많은 청소년들과 소통 중이다. 청소년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작가, 청소년들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해 주는 작가로 손꼽히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_ 이제 막 작가의 꿈을 갖게 된14살의 명랑이와 친구들에게제1장 남의 꿈까지 찾아 주라고?제2장 이건 꿈이야? 직업이야?제3장 할머니도 꿈이 있었다고요?제4장 꿈 찾아 주기 vs 꿈 이루어 주기제5장 말보다 행동?제6장 리어카 광고판?제7장 시작만 안 하면 돼!실패도 좌절도 없으니까!제8장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제9장 꿈은 노래 부른다제10장 꿈은 미래에서 온다부록 _ 꿈을 갖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