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로버트 프레스먼 박사는『숙제의 힘』에서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what's learned in the cradle is carried to the grave)는 말이 있다. 지금 우리 아이들의 몸에 배고 있는 습관이 바로 아이의 평생을 함께 할 것이다. 그러니 내 아이의 진정한 성공을 원한다면 올바른 습관을 길러 줘야 한다"고 말하며 습관 형성을 자녀 교육의 핵심으로 꼽는다.
저자소개
저자 : 로버트 프레스먼
저자 로버트 프레스먼(Robert M. Pressman)은 뉴잉글랜드 소아심리학 센터의 연구 국장이다. 뉴잉글랜드 소아심리학 센터, 브라운대학 앨퍼트 의과대학, 칠드런스 내셔널 메디컬 센터와 수행한‘학습 습관 연구’와 관련된 세 건의 협력 연구를 이끈 선임 연구원으로 이 연구들은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서 가족들의 습관, 일상, 과제들에 대한 중요하고 새로운 데이터들을 제공해 주었다. 주의력결핍장애(ADHD)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지만 비유기적 요인과 연관된 위장-주의력결핍장애(Faux-ADHD)의 발견에 공헌했으며, 여러 의학 전문서를 저술했다.
저자 : 스테파니 도널드슨 프레스먼
저자 스테파니 도널드슨-프레스먼(Stephanie Donaldson-Pressman)은 심리치료사이자 컨설턴트로 가족 치료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저자이다. 현재 자신의 치료소를 열고 전직 교사로서의 경험을 살려 학교 관련 문제를 겪고 있는 부모와 아이들을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정신질환 관련 베스트셀러인『자기도취적 가족: 진단과 처방』의 주요 저자이다.
저자 : 레베카 잭슨
저자 레베카 잭슨(Rebecca Jackson)은 신경심리 교육자이자 양육 전문가로 아이들의 학습 장애, 인지 결함, 심리 불안 테스트를 담당하고 있다. 2011년 부모 및 자녀들, 그리고 교육자들에게 교육과 오락 문화를 제공하는 ‘굿 페어런트’를 설립해 여러 편의 글을 기고하는 등 가족의 삶을 개선하는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역자 : 김준수
역자 김준수는 연세대학교 인문학부에서 국문학과 영문학을 전공했다.
2015년 현재 다섯 살, 여덟 살 두 아이의 아빠로, 어떻게 지금부터 아이들에게 공부하는 버릇을 들여줄 수 있을지가 고민이다.
아마도 자신이 살아 왔던 세상보다 앞으로 아이들이 살아야 할 세상이 훨씬 더 척박할 것이기에.
옮긴 책으로 『이것이 철학이다』, 『TED처럼 말하라』가 있다."
목차
서문
PART1 평생 학습의 모든 것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성공 뒤에 숨은 비밀을 밝혀라
자율 양육이 학습 습관의 시작이다
PART2 성공하는 아이를 위한 8가지 학습 습관
1장. 미디어 사용 습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2장. 숙제 습관: 규칙적인 숙제 습관을 어떻게 기를 것인가
3장. 시간 관리 습관: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것인가
4장. 목표 설정 습관: 목표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설정할 것인가
5장. 효율적 대화 습관: 원하는 바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6장. 책임지는 습관: 선택에 대해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
7장. 집중하는 습관: 눈앞의 마시멜로를 어떻게 참을 것인가
8장. 자립하는 습관: 자립하는 용기를 어떻게 기를 것인가
PART3 성공하는 아이를 위한 21가지 놀이 과제들
놀이를 통해 배운다
감사의 말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