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왜 맨날 당하고 사는 걸까
- 저자
- 이사벨 나자레 아가
- 출판사
- 북뱅
- 출판일
- 2015-09-14
- 등록일
- 2015-12-14
- 파일포맷
- PDF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당신 잘못이 아니다, 누군가 당신을 조종하고 있다!
우리는 도처에서 특정한 한 사람 때문에 고통을 당하고 불행해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겉으론 상냥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지만 실제론 죄책감을 심어주고 자존감을 망가뜨리는 사람, 바로 ‘심리 조종자’이다. 그들은 어떻게 우리의 허점을 파고들어 관계를 지배하는 것이며, 이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나는 왜 맨날 당하고 사는 걸까』에 바로 그 해답이 있다.
20년 가까이 풍부한 임상 피해 사례들을 축적해온 저자는 심리 조종자의 행동 패턴이나 태도를 유형별로 분석하였는데, ‘죄책감을 강요한다’, ‘우리 마음에 들려고 아첨을 하거나 느닷없이 챙기려 한다’, ‘다른 사람이 이루어낸 성과를 가로챈다’ 등이 바로 그것이다. 저자는 심리 조종자의 특징을 30가지로 꼽고, 이 중 14개의 항목을 채우면 심리 조종자로 봐야 한다고 말한다.
상대가 심리 조종자임을 알아봤으면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확신 훈련’이다. 저자는 심리 조종자와 대면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을 직장, 부부, 가족의 범주로 나누어 소개하고 이들로부터 휘둘리지 않는 대화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물론 이러한 태도가 때론 불편한 상황을 만들 수 있지만, 이를 잘 견뎌낸다면 점차 상대방에게 휘둘리지 않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사벨 나자레 아가
저자 이사벨 나자레 아가Isabelle Nazare-aga는 캐나다 퀘백 출신의 심리치료사인 엄마와 재무 상담사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파리에서 성장했다. 파리 살페트리에르 의과대학에 입학해 정신운동 치료사psychomotricit?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하고 스트레스와 정신적 외상에 관한 문제를 다루는 피해자학被害者學을 공부했다. 현재 파리에서 개인 심리치료센터를 운영하면서 자기긍정, 소통, 스트레스 조절에 관한 다양한 세미나와 연수를 주관하고 있다. 프랑스 행동인지 치료협회AFTCC, 대안 치료법 박람회, 최면 치료법 등 여러 국제 컨퍼런스에도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저서로는 『스트레스와 주요 외상 장애』『심리 조종자와 사랑』『타인에게 가까이 가기가 왜 어려운가?』『난 나일 뿐』『자녀의 감정을 지배하는 심리 조종자 부모』 등이 있다.
역자 : 정미애
역자 정미애는 이화여자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벨기에 루뱅 대학교에서 불문학 석사학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치유』『빌리』『행복의 역설』『행복한 사람들은 책을 읽으며 커피를 마신다』『영재의 심리학』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서론
1 누가 심리 조종자인가
심리 조종자들은 어떤 가면을 쓰고 있을까?
심리 조종자의 특성
신체적 · 정신적 피해들
죄책감을 강요한다
심리 조종자와 책임감
심리 조종자와 의사소통
불화의 씨를 뿌린다
심리 조종자와 폄하
불쌍한 심리 조종자!
상황에 따라 행동과 태도를 바꾼다
상대의 요구를 고려하지 않는다
2 심리 조종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법
심리 조종자 포착하기
‘나’와 심리 조종자의 이상적인 소통에 애도를 표하라
역 심리 조종법을 배우라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표현하라
취해야 할 다른 태도들
결론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