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요가
무엇이든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변신 요가’
판다에게 잡혀 간 친구들을 구하려는
꼬마 죽순 꼬죽이의 신나는 모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요가와 친해지는 유쾌한 그림책
집에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요가 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가 동작에는 제각각 이름이 있다 보니 처음 접하는 아이들 입장에서는 요가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변신 요가’는 “쭈루죽죽 개구리” “쭈루죽죽 독수리” “쭈루죽죽 코브라” 같은 주문을 외우며 동작을 하면 해당 동물로 모습이 변하는 가상의 요가입니다. 아이들이 요가를 친근하게 느끼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지만, 전문 요가책은 아닙니다. 욕심쟁이 판다에게 잡혀 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는 ‘꼬마 죽순’ 이야기를 담은 창작 그림책이라 더욱 흥미롭습니다.
아이와 함께 요가를 하고자 할 때, 아이에게 요가에 대한 흥미를 전하고 싶을 때는 물론, 유쾌하고 힘찬 이야기가 필요한 순간에도 펼쳐 보면 좋을 그림책입니다.
[줄거리]
꼬마 죽순 꼬죽이와 친구들은 밤마다 두려움에 떨고 있어요. 욕심쟁이 판다 모모가 나타나 언제 잡아갈지 모르기 때문이지요. 죽순들은 전설의 대나무 도사님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려고 하지만, 도사님을 찾기도 전에 모조리 모모에게 잡혀 갑니다. 꼬죽이만 빼고요.
홀로 남겨진 꼬죽이는 멀고 험한 길을 달려 대나무 도사님을 찾아갑니다. 드디어 만난 대나무 도사님은 ‘변신 요가’의 대가입니다. 무엇이든 원하는 것으로 변할 수 있지요! 꼬죽이는 도사님의 제자가 되어 열심히 변신 요가를 익힌 다음, 욕심쟁이 모모를 찾아 나섭니다.
여러 가지 동물들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며 앞으로 나아간 꼬죽이. 마침내 모모를 발견한 꼬죽이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멋진 한 방을 날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