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프로방스 미술 산책

프로방스 미술 산책

저자
길정현
출판사
제이앤제이제이(디지털북스)
출판일
2019-10-15
등록일
2021-12-2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70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프랑스 미술관이라고 하면 열에 아홉은 루브르와 오르세를 떠올릴 것이다. 바쁜 생활을 쪼개어 이왕 유럽까지 떠난 여행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가봐야 한다는 이 박물관들을 방문하는 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이니 말이다.

하지만 한번쯤은 엄격하게 그림을 선별하여 걸어둔 미술관을 방문하기보다, 예술이 생활 그 자체가 되어있는 작은 마을을 천천히, 조용하게 걸으며 그림을 감상하는 여행을 꿈꿔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사원에 들어가 온종일 머무르기도 하고, 고흐가 그렸던 밤의 카페에 방문해 커피를 마시기도 하고, 세잔이 머무르던 별장에 방문해 그의 그림에 담긴 풍경을 실제로 보기도 하고, 성당 구석구석에 있는 부조물을 한참이나 쳐다보기도 하는 느긋하고 평화로운, 산책 같은 여행. 누군가는 낭비라고조차 할 법한 여행 말이다.



프로방스는 휴양지이자 예술의 도시. 고흐가 머물렀던 아를, 샤갈이 사랑한 생폴 드 방스뿐만 아니라 코끼리 바위를 품은 에트르타, 몽 생 미셸 등 남서부 지역과 노르망디까지 도시 곳곳에 남아있는 그림을 찾아다니는 여행은 새로운 경험이 된다.

그 마을의 골목과, 생활감이 남아있는 화가가 살던 집, 그리고 화가가 보았던 풍경들을 그대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이 될 것이다.



미술관과 그들이 걸었던 거리와 살았던 집, 그림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저자가 직접 여행하며 기록한 쇼핑과 음식, 숙소와 와인 등의 여행 정보도 언제든 여행을 떠나도 된다는 배려처럼 아낌없이 담겨있다.



한 명의 예술가가 한 작품을 세상에 내놓기까지의 과정을 그가 살았던 도시를 걸으며 풍경으로, 향기로, 몸으로 느끼는 미술 기행.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