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여기는 따로섬 경제를 배웁니다』는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은 따로섬 사람들의 생활을 통해 일하고, 나누고, 소비하는 경제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하는 책이다. 이야기 속 여러 인물들의 생활을 차근차근 보여주며 경제 원리들이 우리 생활 속에서 생겨난 과정과 배경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주입된 설명이 아니라 따로섬 사람들의 생활을 통해 익히는 생생한 체험식 이해는 아이들의 탄탄한 지식 기반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원예지
저자 : 원예지
저자 원예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아이들을 이끌어 가는 이야기꾼이자 선생님입니다. 춘천교육대학교를 졸업하였고, 현재 춘천 동내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항상 그림자처럼 우리를 따라오는 ‘경제’라는 친구에게 아이들이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길 바라며 글을 썼습니다.
그림 : 유설화
그린이 유설화는 옛이야기와 동물을 좋아하는 그림작가입니다.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슈퍼 거북〉이 있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먼저 온 미래〉 〈노란 프라이팬〉 〈오늘도 개저녀기는 성균관에 간다〉 〈사라진 축구공〉 〈조선 갑부 흥보의 흥보은행 설립기〉 등이 있습니다.
감수 : 윤기호
감수자 윤기호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였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으로 석사 학위를, 미국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경제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한국경제학회, 한국계량경제학회, 산업조직학회, 정보통신정책학회 등 각종 학회의 이사 및 편집위원을 역임하였고, 현재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