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세계 최초의 프로그래머, 에이다 러브레이스가 우리 반에 온다면?
컴퓨터의 기틀을 닦은 수학자이자, 프로그래머 에이다 러브레이스!
인생의 끝자락에 저승의 뱃사공 카론을 만난다.
“과연 내가 남긴 업적이 세상에 가치 있는 일이었을까?”
에이다는 자신의 업적이 훗날 세상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알아보고, 아버지의 빈자리로 인해 평생 외로웠던 마음을 털어내고 싶어 한다.
그리고 카론의 도움으로 21세기 대한민국에 도착한 에이다는, 열두 살 박이현의 몸으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한다. 에이다 러브레이스 앞에 과연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
저자소개
저자 : 전혜진
저자 : 전혜진
SF 작가이자 만화 스토리 작가로 2007년 만화 잡지 『이슈』에 라이트노벨 『월하의 동사무소』를 실으면서 데뷔했습니다. 이후 『레이디 디텍티브』와 『리베르떼』, 『PermIT!!!』 등의 만화와 『족쇄: 두 남매 이야기』, 『280일: 누가 임신을 아름답다 했던가』 등의 소설을 썼습니다. SF 단편집 『홍등의 골목』과 앤솔러지 『끝내 비명은』, 『당첨되셨습니다』, 『SF 김승옥』, 『다행히 졸업』, 『텅 빈 거품』, 『감겨진 눈 아래에』, 『5월 18일, 잠수함 토끼 드림』에 참여했고, 에세이 『순정만화에서 SF의 계보를 찾다』와 『여성, 귀신이 되다』를 출간했습니다. 쓴 동화로는 『우리 반 마리 퀴리』가 있습니다. 시대를 앞서간 최초의 프로그래머 에이다 러브레이스의 인생을 따라가면서 느낀 그의 열정과 용기, 그리고 노력이 지금을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림 : 안병현
그린 책으로 『우리 반 마리 퀴리』, 『인 더 게임』, 『신부님을 사랑한 고양이』, 『너에게 난, 나에게 넌』, 『이상한 엘리베이터』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어린이 마음 시 툰』, 『만나러 가는 길』, 웹툰 『내일도 오늘만큼』이 있습니다. 시나브로 괜찮은 그림 이야기를 만드는 중입니다.
http://moosn.com
그림 : 안병현
목차
나는 외로웠어요 _ 007
운명의 룰렛을 돌리자 _ 027
내 이름은 박이현, 코딩을 좋아해 _ 049
이번에도 아빠가 없다고?! _ 075
19세기의 에이다, 21세기의 이현 _ 108
이제, 혼자 날아올라야 할 때 _ 138
돌림노래를 부르듯이 _ 166
이제는 돌아가야 할 시간 _ 190
작가의 말 _ 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