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

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

저자
박철범
출판사
다산에듀
출판일
2009-04-24
등록일
2015-01-02
파일포맷
PDF / EPUB
파일크기
2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이 책을 구입하신 분들께 '여름방학 6주완성 공부비기'를 증정합니다. 단, 물량 소진 시 증정 이벤트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통해 희망을 찾은 박철범의 감동적 공부신화!

공부하는 삶과 학습 노하우를 담은 『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 하위권 성적으로 공부에 관심이 없던 저자가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를 거쳐 고려대 법학과에 입학가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이 책은 저자가 올바른 공부 방법을 터득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또한 이과에서 문과로 전향하며 겪는 고민과 해결의 과정을 담았다. 꿈에 대한 열정으로 하루하루를 달려온 삶을 통해 진학 문제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공부에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남의 이유가 아닌 자신만의 이유, 그것도 필사적인 이유를 가지고 있는 학생만이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가난하여 일곱 번이나 전학을 해야 했던 저자의 삶과 부모님 이야기. 외할머니의 가르침과 공부에 도움을 주었던 친구와의 만남.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 전학생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격려해 주셨던 선생님 이야기 등 오늘날 저자가 있기까지 영향을 미쳤던 재미있고 감동적인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이 책은 저자의 공부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진지한 자세, 공부 방법을 터득해가는 구체적인 과정을 담았다. 이 과정에서 빠르게 향상되는 성적의 비결과 진로에 관한 진지한 고민은 자신의 미래를 걱정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전한다. 부모님의 이혼, 생활보호대상자로 지정될 정도로 어려운 생활.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부를 향해 달린 저자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빠르게 성장하는 공부의 비결!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는 공부를 할 수 있는 두 가지 길이 있다. 하나는 수업을 따라가는 것을 포기하고 대신 나름대로 계획을 세워 처음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은 수업을 어떻게든 따라가려고 애쓰면서, 이미 지나가버린 진도와 기초는 남는 시간을 이용해서 보충하는 방식이다. 저자는 과연 어떤 방법으로 뒤쳐진 성적을 끌어 올렸을까? 이 책을 통해 만나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