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cent van Gogh in Arles(Vincent‘s Friends)
빈센트 반 고흐 최고의 명작이 탄생한 남프랑스 아를에서, 빈센트 반 고흐와 함께 생활한 친구들과 그들을 모델로 그린 그림들에 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형 액티비티 북이다.
1. 이 책은 영어로 되어 있어 미술 활동을 하면서 영어 학습까지 가능한 책이다.
2. 주요 그림은 QR코드를 통해 모션 그래픽스로 볼 수 있으며, 영상을 통해 그림에 흥미를 가지고 그림 속의 인물에 관해 탐구할 수 있다.
특히 그림이 탄생한 실제 장소에서 그림을 그리는 빈센트의 캐릭터를 멀티미디어 영상으로 구현하여 보다 사실감 있는 장면을 연출하였다.
3. 빈센트의 동생 테오를 소개, 빈센트를 끝까지 지원한 테오의 노력을 재조명하였다.
4. 시기별로 그려진 그림을 통해 아를에서의 빈센트의 시간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5. 아를에서의 가장 큰 사건, 고갱과의 다툼과 귓불을 자르는 사건을 재조명하고 있다.
고갱과의 싸움에서 화를 참지 못해 자신의 귀를 자른 사건의 부각보다는, 붕대를 한 빈센트의 자화상을 통해 외롭고 고독했던 화가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빈센트의 내적 갈등을 이해하는 테라피적인 미술 활동으로 마무리하였다.
6. 마지막에는 상상력을 동원하여 빈센트가 아를의 스튜디오에 친구들을 불러 작은 전시회를 열고 전 세계 갤러리에 소장된 자신의 작품을 관람하는 빈센트의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구성해봄으로서 한 예술가의 열정과 가치를 존중하는 미술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전자책의 경우 만들기 미술 활동은 제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