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37: 스포츠 윤리, 승리 지상주의의 타개책일까?
- 저자
- 로리 하일
- 출판사
- 내인생의책
- 출판일
- 2014-07-21
- 등록일
- 2021-12-14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8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스포츠 윤리, 승리 지상주의의 타개책일까?》는 스포츠 윤리라는 주제를 통해 공정한 경쟁이란 어떤 것인지, 더 나아가 윤리만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등의 질문을 던진다. 하지만 이 책이 제시하는 질문은 스포츠의 영역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 전반으로 확장된다. 스포츠는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명확한 규칙이 존재하는 세계다. 그럼에도 경기 규칙을 어기고 스포츠 윤리에 어긋나는 행동이 자행되는 모습을 보며 결국 우리 삶 전반의 윤리 문제를 고찰해 보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우리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작은 사례를 통해 거대 담론을 고민하는 능력도 길러진다.
저자소개
저자 : 로리 하일
저자 로리 하일은 미시간대에서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하고 시카고대에서 논픽션 글쓰기 과정을 이수했습니다. 다양한 잡지에 기고 중이며 청소년을 위한 논픽션 책을 다수 썼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세더잘 16 소셜 네트워크, 어떻게 바라볼까?》 《극한 스포츠(Extreme Sports)》 등이 있습니다.
역자 : 이현정
역자 이현정은 서강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심리학,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인지과학을 공부했습니다. 미국에서 약학대학원을 다니던 중 번역의 세계에 뛰어들어 맥쿼리 대학교 통번역 석사를 마친 후 통번역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주요 역서로는 《상위 1%가 즐기는 창의수학퍼즐1000》 《뉴 비타민 바이블》 《옷장 심리학》 《세더잘 31 투표와 선거, 과연 공정할까》 등이 있습니다.
감수 : 김도균
감수자 김도균은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교수입니다. 경희대학교에서 체육학을 공부하고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에서 체육학 박사,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저서로는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이벤트 기획》 《FIFA 월드컵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
목차
감수자의 말
들어가며 : 한계에 맞서
1. 더 빨리, 더 높이, 더 힘차게
2. 경기의 판도를 뒤엎는 기술
3. 스테로이드: 몸은 클수록 좋을까?
4. 기량 향상 약물과 보충제
5. 약물 테스트
6. 스포츠 꿈나무의 미래
7. 유전자 조작과 스포츠
8. 극한 스포츠와 스포츠 심리
용어 설명
연표
더 알아보기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