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분수의 변신』은 수학의 다양한 영역 중 ‘분수’에 관한 내용을 다룬 수학동화이다. 사라진 분수 모형을 찾기 위해 약분기구를 발명하여 되찾아오는 주인공 팩터의 이야기를 통해 분수 개념에 대한 이해와 함께 약분의 과정을 유추해볼 수 있도록 추리하는 과정들이 담겨져 있다. 약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수많은 다양한 분수 모형을 소개하고, 주인공 팩터가 개발한 약분기구를 쏘아보도록 구성된 이야기에는 분수의 계산을 위해 필요한 과정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어린이들이 팩터의 약분기구가 자신의 손에 쥐어져 있다고 상상하며 분수 계산에 접근해볼 수 있도록 이야기 또한 흥미진진하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분수의 약분을 돕는 간단한 설명과 그림이 있어, 이야기 속에서 배운 개념들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소개
저자 : 에드워드 아인혼
저자 에드워드 아인혼은 분수모형을 수집하지는 않지만,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친 경험이 많습니다. 수학책으로 ‘매스 어드벤처’시리즈의 《절대 있을 수 없는 이야기》와 《오즈의 역설》,《살아 있는 오즈의 집》을 썼습니다. 본래는 철학적 내용이 담긴 연극을 주로 하는 ‘무제 극단61’의 극작가이자 예술 감독입니다.
역자 : 김영욱
역자 김영욱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교육학을 공부했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대학교에서 예술과 문학을 가르치면서 전문 번역가와 저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른을 위한 책으로는 《그림책, 음악을 만나다》,《그림책, 영화를 만나다》 등이 있고, 어린이를 위한 동화로는 《내 꿈이 제일 좋아》,《책벌레 대소동》,《신기한 베개》,《네모의 수학 울렁증》이 있으며,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는 《전쟁 게임》,《알카포네의 수상한 빨래방》,《우리는 핀볼이 아니다》,《첫사랑 진행중》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데이비드 클락
그린이 데이비드 클락은 늘 긍정적으로 생활하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지금까지 케빈 보린의 《히긴스의 구멍》, 캐서린 허스의 《저녁꺼리는 뭐 먹지? 동물 세계의 꿈틀꿈틀 별난 시 이야기》를 포함해 열다섯 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현재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