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안전 대장 리시토》는 익숙한 명작 동화를 바탕으로 호기심 넘치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전 생활 지침서”입니다. 외출할 때 집안을 꼼꼼하게 돌아보는 것은 물론, 침대나 가구 안전, 그리고 낯선 사람을 만났을 때 등등 어린이들이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저자소개
저자 : 엘 에마토크리티코
저자 엘 에마토크리티코 El Hematocritico는 재미있는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해 성공한 작가입니다.
어린이들이 이미 친숙한 것들을 소재 삼아 그 안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복한 늑대》를 썼어요. 2002년부터 유치원 선생님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역자 : 박나경
역자 박나경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멕시코 몬테레이 공과대학에서 스페인어를 공부했어요. 페루에 있는 산 아구스틴 국립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기도 했지요.
영어, 스페인어 강사로 일하다가 지금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남편과 함께 다섯 살 노아를 키우며 그림책을 쓰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 《행복한 늑대》와 《넘어져도 괜찮아!》가 있어요.
블로그:blog.naver.com/anasmile
그림 : 알베르토 바스케스
그린이 알베르토 바스케스 Alberto Vaquez는 스페인 발렌시아 대학교에서 만화를 공부했어요. 《행복한 늑대》에 그림을 그렸고, 애니메이션 감독으로도 유명합니다. 장편 애니메이션 《Psiconautas》으로 스페인의 고야(Goya) 영화제에서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상을 받았어요. 최근 칸 영화제에서 《Decorado》가 후보에 올랐고 이 밖에도 세계 각국의 여러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