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봉오동 전투의 영웅, 홍범도 장군이 우리 반에 온다면?
봉오동, 청산리 전투를 승리로 이끈 홍범도 장군.
1943년 10월, 카자흐스탄에서 극장 수위로 일하던 중 괴한의 습격을 받아 정신을 잃고 저승사자 카론을 만나게 된다.
그런데 예정보다 너무 빨리 와버렸다며 곤란해하는 카론.
원래 수명을 되찾아갈 수 있는 ‘망자의 심판권’을 주겠다며 소원을 말해보라고 한다.
“조선의 독립을 보고 싶소.”
홍범도 장군의 말에 카론은 순간 당황하지만, 곧 거절할 수 없는 거래를 제안한다.
독립한 조국에 돌아오게 된 홍범도 장군 앞에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
저자소개
저자 : 정명섭
저자 : 정명섭
인문학과 소설, 픽션과 팩션,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작가였던 건 아니에요. 대기업에서 샐러리맨도 해보고 바리스타로 10년 동안 일하기도 했습니다. 요즘 가장 재밌는 일은 학교나 도서관에 강연을 나가 어린 친구들을 만나는 겁니다.
『38년 왜란과 호란 사이』, 『오래된 서울을 그리다』,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조선 사건 실록』 『훈민정음 해례본을 찾아라』, 『역사 탐험대, 일제의 흔적을 찾아라』 등 역사 인문학 책을 집필했고, 역사추리소설 『온달장군 살인사건』, 『적패』, 『개봉동 명탐정』, 『유품정리사』, 『한성 프리메이슨』, 『어린 만세꾼』, 『상해임시정부』, 『살아서 가야 한다』, 『달이 부서진 밤』, 『미스 손탁』 등을 썼습니다. 『무너진 아파트의 아이들』, 『불 꺼진 아파트의 아이들』 등 환경과 재난을 다룬 동화도 줄기차게 쓰고 있습니다.
홍범도 장군처럼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용맹한 마음, 열두 살 김범도와 친구가 될 수 있는 맑은 마음 모두 책을 통해 키워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림 : 정용환
저는 그림 창고 관리인입니다. 엄청나게 큰 창고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그림이 숨겨져 있죠. 그림이 필요하면 창고 구석구석을 뒤져 딱 알맞은 그림을 찾아냅니다. 『유튜브 스타 금은동』, 『잔소리 센터』, 『복제인간 윤봉구』, 『슈퍼독 개꾸쟁』, 『우리 반 다빈치』 등 많은 그림들을 찾아냈습니다. 올해는 홍범도 장군의 봉오동 전투 100주년을 맞이해서, 『우리 반 홍범도』의 그림을 찾아냈습니다. 우리 반 친구들 마음에 쏙 들어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