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서울시 교육청 선정 도서(2017)
『콩이는 내가 지킬래』는 《하늘로》로 제39회 일본아동문예가협회상, 《내 몸무게가 어때서?》로 제46회 일본아동문학자협회신인상을 수상한 이토 미쿠의 창작동화책이다. 책은 반려동물을 키우다가 동생이 생겼을 때 경험했을 법한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 속 사건들, 그 안에서 작가는 특유의 섬세한 심리 묘사로 아이가 스스로 갈등을 극복하는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초등학교 1학년인 유미는 고양이 콩이의 언니다. 엄마가 달력에 꽃표시를 해놓은 12월이면 동생이 태어난다. 엄마가 아기가 태어나면 콩이를 할머니에게 잠시 맡겨야 한다고 말하자 유미는 콩이를 스스로 지키기로 결심하고, 책가방에 콩이를 넣어 학교로 향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이토 미쿠
저자 이토 미쿠는 일본 가나가와 현에서 태어나 현대 아이들의 생기 있게 반짝이는 아동문학 작품을 활발하게 발표하고 있다. 전국 아동문학동인지연합회 [계절풍] 동인이며, 《하늘로》로 제39회 일본아동문예가협회상과 《내 몸무게가 어때서?》로 제46회 일본아동문학자협회신인상을 수상했다. 작품으로는 《언니는 진짜 힘들어!》, 《엄마 사용 설명서》, 《5학년 2반 요코하마 라이타, 어린이 회장에 입후보합니다》 등이 있다.
역자 : 명정화
역자 명정화는 충남대학교 일본어를 전공하고,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초등학교에서 일본어 수업과 책 읽어 주는 동화 엄마로 활동하며, 마을 자치공동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작품으로는 《우리 할아버지 빵 가게》가 있다.
그림 : 아오야마 토모미
그린이 아오야마 토모미는 일본 효고 현 고베 시에서 태어나 오사카 디자이너 전문학교를 졸업한 후 욧카시메리고라운드 주최 그림책학원에서 공부했다. 주요 작품으로 《타카코》, 《입춘 전날의 귀신 일가》, 《캠프! 캠프! 캠프!》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