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친구 관계의 갈등과 변화를 겪으며 성장하는 관계 동화 『최악이야!』는 새 학기의 두려움 속에서 주인공이 친구 관계의 갈등과 변화를 겪으며 성장하는 관계 동화입니다. 새 학년이 되어 단짝 친구와 다른 반이 되고, 단짝 친구가 다른 친구와 친해져 멀어지고, 다시 새로운 친구를 만나게 되는 누구나 한번쯤 겪었을 만한 친숙한 경험을 소재로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새 학년이 시작되면 두렵고 걱정이 앞서는 친구들, 친구 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친구들에게 친구 관계에서 갈등과 위기를 경험하는 것은 누구나 겪는 성장 과정이므로 내 마음속에 있는 ‘불안’이라는 감정을 토닥이고 관계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로 키워나가라고 이야기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 하나다 하토코
저자 하나다 하토코(花田 鳩子)는 일본 시즈오카현에서 태어나 창작 활동을 하고 있다. 일본아동문학자협회 회원이며 동인지 『코끼리』에 소속되어 있다.
작품으로는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 《잊어버리기 챔피언》, 《필통 속의 공룡》, 《배 속의 시계》 등이 있다.
역자 : 명정화
역자 명정화는 충남대학교 일본어를 공부했고,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초등학교에서 일본어 수업을 하고 책 읽어 주는 동화 엄마로 활동하며, 마을 자치공동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작품으로는 《콩이는 내가 지킬래》, 《우리 할아버지 빵 가게》 등이 있다.
그림 : 후지와라 히로코
그린이 후지와라 히로코(藤原 ヒロコ)는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나 무사시노 미술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는 모두 달라요》, 《미아가 된 아로, 집에 돌아가다》, 《엄마의 꼬리》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