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가짜 나무로부터 진짜 나무를 지켜라!』는 동물들의 구조 신호를 받고 분필을 먹으면 단 4초 만에 슈퍼우먼으로 변신하는 조시 선생님의 이야기입니다. 공원 나무뿌리에 낀 강아지를 구출하러 출동한 슈퍼우먼 조시 선생님은 스나프 시장이 참나무를 베어 버리고 새로운 숲을 조성한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새로운 숲’ 건설 계획을 발표하는 설명회에서 스나프 시장은 그럴싸한 영상 자료로 발표를 하지만 참나무를 베고 난 후 일어날 문제나 ‘새로운 숲’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조금도 말을 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참나무를 지킬까 고민하는 조시 선생님 앞에 ‘새로운 숲’이 끼치는 나쁜 영향들이 속속 나타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야네카 스호펠트
저자 야네카 스호펠트(Janneke Schotveld)는 1974년 네덜란드 렐리스타트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을 좋아했던 덕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창조치료(Creative Therapy) 교육과 교사가 되기 위한 교육을 받았고, 10년간 지역 농가에 위치한 자신만의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습니다. 그 후 특수교육 관련 학교에서 자폐장애를 가진 아이들을 2년간 가르쳤다. 2007년부터는 어린이 책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작가로서의 역할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현재 두 아이와 남편과 함께 농가에서 열한 명의 아이들을 가르치며 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작품으로는 『핀 농장(Villa Fien)』, ‘슈퍼우먼 조시 선생님’ 시리즈 등 여러 작품이 있습니다.
역자 :
역자 최진영은 네덜란드 레이덴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네덜란드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주요 역서로는 『비판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다』 『이 닦는 안나』 『사랑하는 우리 가족』 『레온이 으르렁거려요』 『꼬마 아담』 『시간을 만드는 방법』 『큰 소리로 하나 둘 하나 둘』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그린이 아넷 스합(Annet Schaap)은 1965년 에흐텔트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캄펜에 있는 미술학교와 헤이그에 있는 왕립 미술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현재까지 약 200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삽화를 그렸으며, 지금은 책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2006년에는 캐나다인 남편을 만나 아들을 낳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