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널 만나서 행복해
- 저자
- 여주비
- 출판사
- 노란돼지
- 출판일
- 2016-03-31
- 등록일
- 2021-12-14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8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여주비 창작동화 『널 만나서 행복해』. 나이 들고 온몸은 때에 절어 잘 것 없고 외로운 개 순이는 마을 이곳저곳을 다니다 하늘빛 퐁당 호수를 발견하고 포근함을 느낍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물속에서 반짝이는 별 하나를 보게 되는데……. 이마에 반짝이는 별이 있는 검별이는 특별한 외모 때문에 엄마를 잃고 친구도 없이 외톨이로 지내는 물고기입니다.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온 순이와 검별이는 친구가 됩니다. 서로의 어려움을 나누고 위로하고 마음속 이야기를 시원하게 풀어내고 서로를 격려하고 사랑하며 그렇게 둘도 없는 친구가 됩니다.
저자소개
저자 : 여주비
저자 : 여주비
저자 여주비는 달콤한 포도와 집집마다 감이 익어가는 충북 영동의 작은 시골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담한 시골마을의 좁은 골목길, 졸졸졸 맑은 물이 흐르는 시냇가 그리고 계절마다 바뀌는 예쁜 들과 산을 많이도 뛰어 다니며 자랐습니다.
그런 유년시절의 감수성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릴 때 많은 영향을 주고 있음을 느낍니다.
첫 창작 동화책 <널 만나서 행복해>를 설레는 마음으로 쓰고 그릴 동안, 아직까지 제 기억 속에 살아 있는 어린 시절의 나의 강아지 복실이와 지금 같이 살고 있는 사랑스러운 복실이에게 마음으로 기댈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릴지 알 수 없지만 마음이 가는 따뜻한 느낌으로 남고 싶습니다.
목차
1장 하늘빛 퐁당 호수
내 이름은 순이 * 8
하늘빛 퐁당 호수 마을 * 18
검별이의 탄생 * 28
엄마와의 이별 * 38
안녕? 넌 누구니? * 50
2장 친구가 좋아!
우리 친구 할래? * 62
따뜻한 할머니와 사랑스러운 봄이 * 78
친구가 있다는 게 정말 좋아 * 86
우리는 모두 친구 *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