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평화를 주제로 하는 아이와 어른이 함께 나누는 이야기 시리즈「평화도토리」 제1권 『오리와 참매의 평화여행』. 이 책은 참매가 오리 사냥에 실패하는 데서 시작한다. 둘은 뒤엉켜 싸우다 서로 지쳐 하룻밤을 지내게 된다. 그 후 부엉이가 채식을 하고, 고양이와 다람쥐가 한집에 같이 산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제까지와는 다른 삶, 즉 먹고 먹히는 삶이 아닌 무엇인가 다른 삶을 찾아 길을 떠나기로 한다. 도중에 채식하는 부엉이를 만나고 이들은 어리 평화동산을 향해 다시 길을 떠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저자 조재도는 시인이자 아동·청소년문학 작가입니다. 그동안 충남의 여러 학교에서 국어교사로 근무하다 2012년 8월 퇴임한 후 지금은 ‘청소년평화모임’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시집『사랑한다면』, 청소년 소설『이빨자국』, 『싸움닭 샤모』, 『불량 아이들』, 동화『넌 혼자가 아니야』, 『자전거 타는 대통령』, 중학생 글모음집인『눈물은 내 친구』등을 펴냈습니다.
그림 :
그린이 최경식은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건축을 전공하고 그림 그리는 게 좋아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따뜻함이 전해지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잡지와 사보에 카툰을 연재했고,『달달한 인생』, 『상도』, 『자연을 사랑한 최재천』등 다양한 책 작업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