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소개
저자 : 이루리
1969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른 살에 처음 그림책의 행복을 맛본 뒤 삶의 방향이 바뀌었습니다. 그림책이 좋아서 그림책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그림책 서평을 쓰기 시작했고, 그림책을 사랑하는 선배 덕분에 어린이책 번역도 시작했습니다. 마흔한 살인 2009년에 번역가가 꿈인 짝꿍 이순영과 함께 그림책 전문 출판사 ‘북극곰’을 만들었고, 마흔둘에는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데뷔작인 『북극곰 코다, 까만 코』 『까만 코다』 『북극곰 코다, 호』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가 프랑스, 이태리, 스페인 등 11개 나라로 수출되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2014년에는 그림책 전문서점 ‘프레드릭북스’의 문을 열어 그림책 서점과 독립서점의 붐을 일으켰고, 학교도서관문화운동네트워크의 여름방학 교사 연수를 시작으로 그림책 전문 강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아이스크림 연수원에 동영상 강의 <그림책, 우리 학급의 마음을 두드리다>가 개설되어 전국의 선생님들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CBS의 <세상을 바꾼 시간 15분>에 출연하여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와우책예술센터와 네이버그라폴리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상상 만발 책그림전>을 제안했고, 1회부터 지금까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을 통해 꾸준히 새로운 작가를 키워내고 있으며, 누구나 예술가로 태어났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림책 활동가 워크숍>을 진행하여 그림책 활동가 여러분과 함께 그림책의 행복을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북극곰 코다, 까만 코』 『까만 코다』 『북극곰 코다, 호』 『천사 안젤라』 『삶은 달걀』 『펑』 『지각 대장 샘』 『지구인에게』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2』가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KH-R8HHTdI
그림 : 엠마누엘레 베르토시
그린이 엠마누엘레 베르토시는 1969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아동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을 강의하면서 아동문학의 세계에 눈을 떴습니다. 현암사에서 출간된 『지구를 구한 꿈틀이사우루스』를 시작으로 번역가로 활동했으며, 동화작가로서 발표한 『북극곰 코다 첫 번째 이야기, 까만 코』『북극곰 코다 두 번째 이야기, 호』『까만 코다』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는 프랑스, 터키, 이스라엘, 태국, 베트남 등 세계 여러 나라로 수출되어 어린이와 부모님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그림책 평론가로서 15년 간 여러 매체에 기고해 온 그림책 서평 가운데 59편을 엄선한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을 출간했습니다. 지금은 도서출판 북극곰의 편집장으로 어린이 그림책을 비롯하여 맛있고 향기로운 영혼의 양식을 만들고 있으며, ‘그림책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학교와 도서관 등에서 다양한 강의활동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