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만화보다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 제7권 『달에 착륙한 돼지』. 돼지 삼총사의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과학적 지식을 배우고 호기심을 쑥쑥 키웁니다. 물리학 교수가 꼼꼼한 감수를 했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대기권의 구조와 지구의 내부구조, 일식과 월식, 달의 생성 원인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돼지학교 친구들이 다 같이 로켓보다 빠른 연필호를 타고 달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번 달 여행의 안내자는 바로 척척박사인 피그 박사입니다. 피그 박사님은 달의 모양이 왜 날마다 변하는지, 달이 왜 지구를 도는지, 달에서는 왜 숨을 쉴 수 없는지, 달에 처음 발을 디딘 사람은 누구인지 등 궁금증을 풀어 주었는데….
저자소개
저자 : 백명식
저자 백명식은 강화에서 태어나 서양화를 전공했습니다. 출판사 편집장을 지냈으며, 다양한 분야의 책과 사보, 잡지 등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책을 쓰고 그릴 때 가장 행복하다고 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WHAT 왓? 자연과학편》《책 읽는 도깨비》 《자연을 먹어요 시리즈》 등이 있으며, 쓰고 그린 책으로는 《인체과학 그림책 시리즈》 《맛깔나는 책 시리즈》 《저학년 스팀 스쿨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소년한국일보 우수도서 일러스트상, 중앙광고대상, 서울일러스트상을 받았습니다.
그림 : 백명식
그린이 곽영직은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와 미국 켄터키대학교 대학원에서 공부했습니다. 저서로는 《곽영직의 과학캠프》 《교양 과학 고전》 등이 있고, 어린이를 위한 과학 그림책인 《더더더 작게 쪼개면 원자!》 《데굴데굴 공을 밀어 봐》 등이 있습니다. 《빅뱅》《신성한 기하학》 등을 우리말로 옮겼고, 《니코의 양자 세계 어드벤처》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공기를 타고 달리는 소리》 등 많은 책을 감수했습니다. 현재 수원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