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계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지혜의 원천 탈무드 1

세계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지혜의 원천 탈무드 1

저자
마빈 토케이어
출판사
붐북
출판일
2012-09-01
등록일
2015-01-02
파일포맷
PDF / EPUB
파일크기
2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계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지혜의 원천

유대인은 70억 세계인구의 0.25%정도.... 그렇지만 유대인은 노벨상에서 경제학상 65%, 의학상 23%, 물리학상 22%, 화학상 12%, 문학상 8%의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유대인은 미국 인구의 2%에 불과하지만 부호 상위 400가족 중 24%, 최상위 40가족인 경우는 42%를 차지한다.

물리학자인 아인슈타인, 심리학자인 프로이트, 세계적 펀드매니저 미셸 스타인하르트, 천재 영화감독인 스티븐 스필버그, 시인 하이네, 미국의 재벌 록펠러, 신문왕 퓰리처 등등...... 그들이 세계의 경제와 문화와 예술 그리고 모든 부분에서 역동적으로 세계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될 수 있었던 원초적인 힘. 그것은 바로 탈무드.

■ 책속 한 문장

온갖 동물들이 모여들었다. 뱀에게 어떤 동물이 “사자는 먹이를 쓰러뜨려 먹는다. 늑대는 먹이를 찢어 먹는다. 그런데 뱀아 너는 먹이를 통째로 삼켜버린다. 왜 그렇게 하느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뱀은
 
 “나는 그래도 남을 헐뜯는 자들보다 낫다고 생각한단다. 입으로 상대방을 상처 입히지도 않고 말이다.”

인간의 육체는 마음에 좌우되고 있다. 마음은 보고, 듣고, 서고, 걷고, 기뻐하고, 굳어지고, 부드러워지고, 슬퍼하고, 두려워하고, 오만해지고, 또는 설득되고, 사랑하고, 미워하고, 원망하고, 생각하고 반성한다.
 
 그러므로 누구보다 가장 강한 인간은 스스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인간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