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성경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완전: perfect)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be perfect)”(마 5:48)고 가르친다. 크리스천이라면 그리스도 안에서 전인적으로 온전한 인격을 갖춘 사람으로 성화된 삶을 살도록 하라는 말씀이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직접 들었던 청중들에게 이 단어(온전하라)는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완벽함을 뜻하는 말이 아니라 “성숙”이라는 의미를 전달하는 단어로 이해되었다. 온전해지는 것은 성숙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드는 것이다. 우리가 정말로 원하는 것은 완벽함이 아니라 탁월함(우리가 성취할 수 있는 목표)일 것이다.”
-저자서문에서
저자소개
저자 : 정동섭
저자 정동섭 교수는 가족관계연구소장으로 (신성회 독서상담실 대표) 아내 이영애 사모와 함께 부부관계와 보모자녀관계를 강화하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침신대에서 기독교교육석사(MRE)를,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TEDS)에서 상담심리석사(MA/CP)와 가정사역 전공 철학박사(Ph.D.) 학위를 취득했다.
2002년까지 대전에 있는 침례신학대학교에서 18년간 가정생활교육과 상담심리학을 가르치다가 현재는 한동대 외래교수와 밴쿠버 VIEW 대학원 교수로, 국내외의 여러 교회를 순회하며 가정생활세미나와 내적치유 세미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세대학교, 횃불트리니티 평생교육원 가정사역자양성아카데미, 하이패밀리, 리버티대학교 한국분교, 회복사역연구소, 예수전도단 열방대학, 고양상담코칭센터, 총신대 평생교육원 이단상담학교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한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 감독회원으로 있으며, 2010년까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2012년부터는 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 총재로 한국교회를 섬기고 있다.
『어떻게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는가』, 『구원파를 왜 이단이라 하는가』, 『우울증 헤쳐 나가기』, 『좋은 남편, 좋은 아내가 되려면』, 『현대인의 피로와 휴식』 등 15권의 저서와 『서로를 이해하기 위하여』, 『자녀와 기질플러스』, 『자신감 있는 자녀로 키우자』, 『모험으로 사는 인생』, 『뉴 크리스천 카운슬링』 『크리스천 코칭』 등 50여권의 역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