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청춘에게 딴짓을 권한다

청춘에게 딴짓을 권한다

저자
임승수 저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1-05-21
등록일
2014-12-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54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인생의 낯선 길을 헤매는 청춘들에게
루시드 폴, 정혜림 아나운서, 붕가붕가레코드 고건혁이 전하는 희망!


‘열심히 하면 성공할 수 있다’라는 말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통하는 진리이자 신화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다들 그렇게 열심히 살면 나도 성공할 수 있으리라는 환상에 빠져 시간을 쪼개고, 잠을 줄이고, 자격증 하나라도 더 따기 위해 너도 나도 학원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결과는 어떤가? 높은 학점, 각종 시험에 뛰어들어 열심히 노력한 사람들조차 실업과 해고, 불투명한 미래 문제로 힘들어하고 있다. ‘88만원 세대’ ‘스무 살 빚쟁이’ 이것이 대한민국 청춘의 현실이다.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의 저자 임승수는 남들과 똑같이 영어공부, 학점관리와 스펙 쌓기에 몰두하는 대신 작가, 가수, 연출가, 학생 등 ‘딴짓’으로 희망을 찾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다. 음악가 루시드 폴을 비롯해 에세이스트 김현진, 붕가붕가레코드 고건혁 대표, 고대녀 김지윤 등 각 분야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과의 솔직한 대화는 진로 고민을 하는 청춘에게 다른 희망을 전해준다. 대한민국 청춘이 행복해지려면 학점관리와 스펙 쌓기에 치중하는 대신 이들처럼 ‘나는 무엇을 위해 사는가?’ ‘가치 있는 삶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봐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