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말썽꾸러기 탈출학교』는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리더십 이야기 16편을 엮은 책입니다. 학교에서, 집에서, 친구끼리, 가족끼리 일어나는 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짧은 동화 속에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라면 한 번쯤 겪었을 법한 이야기 속에 잠재되어 있는 리더십의 조건을 찾아내 정리했습니다.
이 책에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아이들이 등장해 4단계 구성을 통해 리더십의 조건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첫째, 동화 앞에 아이들의 목소리로 속마음을 들려주고, 둘째로 어린이들의 구체적인 생활을 소재로 한 동화를 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동화의 끝에 '리더 노트' 코너를 마련해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실천 노하우를 알려주고, 마지막으로 세계적인 성공 리더가 들려주는 리더십의 조건을 깔끔하게 정리된 글과 그림에 담아 어린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동기와 의지를 북돋아 줍니다.
저자소개
대구에서 태어나 전주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경영학 석사 과정에 있다. 대학 졸업 후 신문사와 잡지사에서 근무한 적이 있으며, 문화·예술·경영 등 각계각층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여 집필과 강연으로 전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동기부여 컨설턴트를 꿈꾸는 저자는 ‘꿈’과 ‘비전’을 주제로 현대자동차, 삼성카드,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군산대학교,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중고등학교, 사회복지관, 도서관 등에서 특강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김태광비전연구’ 소장으로 있으면서 김태광비전아카데미, 내 인생의 반전을 위한 첫 책 쓰기 워크숍도 운영하고 있다.
종이에 꿈과 목표 목록을 쓰고 글을 쓴지 3년 만에 작가의 꿈을 이루었으며, 10년 만에 초등학교 4학년 도덕교과서에 글이 등재되었다. 2011년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천하는 ‘청소년에게 영향력 있는 작가’에 선정되었으며, SBS PLUS 선우선의 '돈의 교본 사파이어', SBS 라디오 '최영아의 책하고 놀자', MBN 매일경제신문, '라디오, 책을 만나다' 등 방송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대표적 저서로는 《10대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박정희 스타일》, 《10대엔 미처 몰랐던 것들》, 《공부하는 바보가 세상을 바꾼다》, 《꿈을 향한 도전》, 《하루 질문의 힘》, 《미셸처럼 공부하고 오바마처럼 도전하라》 등이 있으며, 《10대, 꿈을 이루어주는 8가지 법칙》과 어린이 자기계발서 《말썽꾸러기 탈출학교》는 중국과 태국, 대만 등에 저작권 수출이 되었다. 현재 ‘김태광의 책쓰기 대학’을 개설해 자신의 이름으로 된 책을 출간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책 출간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려는 사람들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