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큰 그림으로 펼쳐 보는 놀라운 자연책

큰 그림으로 펼쳐 보는 놀라운 자연책

저자
토마시 사모이리크 글그림/토트 역/주희영 감수
출판사
개암나무
출판일
2018-08-30
등록일
2021-12-13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7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봄 여름 가을 겨울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을 찾아
산과 바다, 호수, 강, 마을과 도시로 떠나요!


?큰 그림으로 펼쳐 보는 놀라운 자연책?은 자연 속 다양한 장소에서 생활하는 동식물의 생태를 사계절로 구분하여 담았습니다. 큰 판형에 전체 컬러로 펼친 그림을 보며 자연의 변화를 생생하게 느끼고, 때와 장소에 맞춰 자연에 깃들어 살아가는 동식물들의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자연을 발견하는 경험은 정말 놀랍습니다. 자연은 계절에 따라 모습을 다양하게 바꾸어 늘 새롭기 때문이지요. 봄에 겨울잠에서 깨어난 개구리가 알을 낳고, 여름에 버섯들이 쑥쑥 솟아납니다. 가을에는 산이 울긋불긋 옷을 갈아입고, 겨울이면 새들이 먹이를 찾느라 분주합니다. 자연은 장소에 따라서도 특별한 모습을 띱니다. 강과 호수 주변에는 물을 좋아하는 동식물들이 모이고, 침엽수림에는 송이버섯이 소나무 잔뿌리에 붙어 자라고, 활엽수림에는 참나무 수액을 즐겨 먹는 딱정벌레가 모입니다.
곳곳에서 시시각각 모습을 바꾸는 자연은 더욱 풍성하게 보고 듣고 느끼도록 우리의 감각을 일깨웁니다. 예로부터 많은 예술가들이 자연에서 영감을 얻고 창의력을 발휘했지요. 그러나 자연의 이런 다채로운 모습은 생태계의 엄격한 질서에서 비롯됩니다. 식물들은 시기와 장소에 맞춰 꽃을 피우고, 동물들도 먹이 사슬에서 제 위치를 지킵니다. 계절과 장소에 따라 달라지는 동식물들의 생태를 자세히 관찰하면 놀라움을 넘어 경이롭기까지 한 자연의 질서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큰 그림으로 펼쳐 보는 놀라운 자연책?은 계절에 따라, 장소에 따라, 무수히 많은 동식물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자연의 변화와 동식물들의 생태를 쉽고 재미있게 살펴보도록 구성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할뿐더러 초등 저학년의 교과 과정이기도 한 사계절의 흐름 속에서 산, 바다, 마을 등의 익숙한 장소에 가득한 자연을 직접 발견하고 느낍니다. 이로써 나에서 세상으로 시야를 확장하지요. 또한 아기자기한 그림과 동물들의 대화를 따라가며 흥미진진하게 자연을 탐색하고 관찰하다 보면, 집중력과 관찰력, 탐구력이 자랍니다. 뿐만 아니라 계절의 변화와 동식물의 생태, 다양한 장소 등 각각의 개별 주제들을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능력 또한 기를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 수많은 생물들이 깃들어 살아간다는 사실과, 그 자연이 우리 주변에 항상 펼쳐져 있다는 사실을 알면, 인간 또한 자연의 질서 속에서 수많은 생명체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임을 깨닫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생겨납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은 인간관계에서도 이어져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토대가 되지요.
이 책의 저자 토마시 사모이리크는 폴란드의 비아워비에자 숲에서 연구원으로 일합니다. 오랜 세월 훼손되지 않은 이 드넓은 숲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보물과 같은 곳입니다. 저자는 숲을 연구하며 다양한 동식물들을 만났고,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언제나 우리 주변에 자연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과 자연을 발견하는 기쁨을 나누고 싶어, 잠자는 시간까지 아껴 가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이 책을 완성했습니다.
?큰 그림으로 펼쳐 보는 놀라운 자연책?으로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연을 마음껏 누리며 생명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길 바랍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