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지구의 물음에 과학이 답하다

지구의 물음에 과학이 답하다

저자
악셀 보야노프스키저/ 송명희 역
출판사
이랑
출판일
2013-05-29
등록일
2014-12-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돌과 모래, 폭풍과 지진, 날씨는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우리가 예상하는 것 이상으로, 날씨와 인류의 역사 사이에는 엄청난 상관관계가 존재한다. 이 책의 저자에 의하면, 역사상 인류의 전성기는 기후온난기에 이루어졌고 민족의 대이동이나 페스트, 30년 전쟁 같은 사건은 기후가 좋지 않던 시기에 전개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기후가 급변하면 흉년이 이어지고 기아가 확산되었으며 혁명이 일어나기도 했다.

『지구의 물음에 과학이 답하다』는 이처럼 지질학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거대한 주제를 아주 즐겁고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세부적인 내용을 곁들여 설명하고 있다. 살아서 움직이는 바위의 비밀뿐만 아니라 솟아올랐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남태평양의 화산섬, 인간에게서 비롯된 무서운 지진과 지하의 불타는 구덩이, 수백년 동안 지도상에서 사라지지 않았던 가짜 섬 등 다양한 이야깃거리들이 쉴 새 없이 펼쳐진다.

독일의 권위있는 시사주간지 《슈피겔》의 악셀 보야노프스키 기자는 《슈피겔 온라인》에 이와 같은 지구의 미스터리를 소개하는 '지진 백작Graf Seismo'이라는 과학 칼럼을 연재하며 큰 호응을 얻었는데, 이 책은 여기에 연재된 칼럼을 모아 엮은 것이다. 정확성에 기초한 보야노프스키의 서술 방식은 지진, 기후, 날씨 등을 총 망라하는 지질학이라는 까다로운 주제에 대해 흥미를 부여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쓰여 있어서, 마치 에세이를 읽는 것처럼 흥미롭게 읽힌다. 그의 쉽고도 정확한 설명을 통해 우리가 몰랐던 지구과학의 여러 가지 초자연 현상뿐만 아니라 과학적으로 설명되지 않았던 이야기들 속으로 들어가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