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적당히 가까운 사이 : 외롭지도 피곤하지도 않은 너와 나의 거리
- 저자
- 댄싱스네일 저
- 출판사
- 허밍버드
- 출판일
- 2020-06-22
- 등록일
- 2021-07-0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사람에 체하지 않도록, 관계에도 적당한 거리가 필요하다.”내 마음 찰떡같이 알아주는 작가,『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댄싱스네일의 두 번째 에세이+ 덜어 내고 비우고 거리 두며 내 마음을 지키는 ‘관계 디톡스’에 대하여2019년, 오랜 무기력증 극복의 기록을 담은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를 통해 독자들의 폭풍 공감과 호평을 얻은 작가 댄싱스네일이 신작을 들고 돌아왔다. 첫 책에서는 뼛속까지 ‘집순이’ 체질인 저자의 인생 슬럼프를 극복하는 마음 충전법을 다뤘다면, 이번 책에서는 ‘인간관계 미니멀리스트’라는 또 하나의 정체성을 꺼내 관계에 피로해진 사람들을 위한 ‘관계 디톡스’를 이야기한다.『적당히 가까운 사이』는 나를 둘러싼 숱한 관계가 버겁고 불필요한 감정에 지친, 이른바 ‘관태기(관계+권태기)’를 겪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사람은 누군가와 끊임없이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 하지만 개인이 감당할 수 있는 관계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기에 여러 관계에 부대끼는 날이 올 수밖에 없다. 체했을 때 순한 음식으로 속을 달래는 것처럼, 사람에 체했을 때도 마음을 비우고 달래야 한다. 인간관계 디톡스가 절실한 때인 것이다.관계에 있어서도 덜어 내고 비우고 거리를 두는 ‘적당함’이 필요하다. 너무 가까우면 버겁고 너무 멀면 외로워지기 마련이다. 마음의 방이 꽉 차 버겁거나 ‘진짜’ 관계에 허기져 있다면, 가깝지도 멀지도 않은 적당한 거리를 원한다면 이 책을 펼칠 때다. 댄싱스네일이 전하는 ‘적당함의 기술’을 통해 현재 맺고 있는 관계를 돌아보고 덜어 낼 관계는 덜어 내며 내 마음이 먼저인 관계 거리두기를 실천해 보자. 내가 원하고 선택하는, 건강한 관계를 만들기 위한 관계 디톡스는 결코 어렵지 않다.
저자소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 에세이 작가. ‘미드’로 인생 배우기 유단자. ‘집순이’가 체질이자 숙명이며 우울함 속에 숨겨진 위트를 찾아내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한다. 꽤 오랜 기간 무기력증, 우울증, 불안증을 겪어 오며 매일 스스로에게 ‘나만 이상한 건가?’라는 물음을 던졌다. 내겐 다른 사람보다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는 걸 충분히 이해해 주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그런 나 자신을 위로하고 마음속 상념을 털어 내려는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기 시작했다. 어른도 아이도 아닌, 세상 모든 ‘어른이’들에게 ‘너만 그런 게 아니니 괜찮아’라고 토닥일 수 있는 이야기가 되길 바라 본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그냥 흘러넘쳐도 좋아요』,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 등 다수의 도서에 일러스트를 그렸다.
목차
프롤로그[1부 너무 가깝지도 멀지도 않게]세계의 침범 ‘그러려니’와 ‘아님 말고’ 인간관계 미니멀리스트 힘들면 힘들다고 티를 내 쿨병을 퇴치하고 매너 있는 사회 구성원이 되는 방법우리 여기까지만 가까워지기로 해요 제게 맞춰 주시겠어요 ‘인싸’도 ‘아싸’도 아닐 자유 찾을 땐 없는 실핀 같은 사람아 사랑이 끝나는 사소한 이유잘 잊을 권리다시 안 볼 사람에게사람이 어려운 사람들의 클럽마음의 허기결혼식에서 마주치는 동창설렘의 기회비용지금 이대로가 좋은데서서히 마음을 닫게 되는 이유사랑해서 하는 이별은 없어너무 사랑하는 사람들괜찮지 않은 시간을 흘려보내기늘 밝기만 한 사람이 아니란 걸 들킬까 봐‘착한 사람’과 ‘나쁜 놈’[2부 모두와 잘 지내지 않아도 괜찮아]세상과의 관계에서 을이 되지 말기를 제가 불편하다면 불편한 겁니다비교 없는 위로와 불안 없는 축하를눈에는 눈, 사람에는 사람 안정과 열정 사이 쿨하지 못해도 괜찮아 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당신에게마음대로 안 되면 마음 가는 대로 무리한 용서보다는 건조한 위로를 내 모든 감정은 언제나 옳다각자의 추억관계는 믿되 사람은 믿지 말자 외롭지만 연애하고 싶지는 않아 언제든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으니까나에게 상처 준 사람을 깊게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나를 무조건 안아 줄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뿐모두와 잘 지내지 않아도 나는 충분히 좋은 사람싱글 축하금인력으로는 안 되는 게 사람 마음심장 보관소혼자서 온전하지 않아도 괜찮아혼자서 잘 지낼 수 있으면[3부 사람에게는 늘 사람이 필요해] 너와 나 사이에 보이지 않는 선이 있어 적당히 가깝지 않은 관계 마음의 적당한 틈 혼자와 함께 사이 없으면 안 되는 사람은 없다 누군가가 마음에 들어오면 설렘만으로는 충분치 않을 때인연은 어느 때에 다가오는 걸까한 번쯤은 마음을 다 쏟아 봐도 함께 보낸 세월에 너무 연연하지 않기로 했다 우정이란 무엇인가 사람에게는 늘 사람이 필요해 서로의 삶에서 한 걸음씩 떨어져서 시간이 지나도 시시해지지 않는 것 관계를 행복의 도구로 삼지 않기 음식의 맛이나 바람 냄새 같은 것들 저랑 진짜 똑같아요 밥보다 중요한 게 얼마나 많은데 의미 없는 인맥의 무게 덜어 내기 짧지만 가볍지 않은 진심 서로의 세계를 넓혀 가는 일 부러진 마음 한 조각 나눌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