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내 꿈은 방울토마토 엄마』는 자신만의 꿈 씨앗을 찾고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기쁨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동화책이다. 어느 날 아영이네 베란다에 방울토마토 삼 형제가 태어났다. 어찌나 작고 귀여운지, 너무 사랑스러워서 아영이는 마치 아기처럼 방울토마토를 돌보며 점점 달라져간다. 아빠는 그런 모습을 보고는 아영이에게 ‘우리 집 정원’가 되어 보라고 하고 베란다를 정원으로 가꾸기 위해 엄마와 도서관을 찾고 아빠와 꽃시장을 다니면서 아영이는 가슴 설레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허윤
저자 : 허윤
저자 허윤은 어떻게 하면 좀 더 재미있고, 가슴 뿌듯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늘 이렇게 고민하며 살아 왔어요. 10년 넘게 행복 전문 기자로 활동하면서 삶의 내공을 쌓았고, 엄마가 된 이후에는 육아잡지에 칼럼을 쓰면서 세상 사는 지혜를 배웠어요. 건국대학교에서 독문학을 전공했고, 지금은 심리학을 공부하며 새로운 꿈 씨앗을 키우고 있어요.
그림 : 윤희동
그린이 윤희동은 재미있는 놀이를 찾던 중 애니메이션의 세계에 흠뻑 빠지게 되었어요. 한국 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고, 지금은 학생들에게 애니메이션을 가르치며 움직이는 그림과 정지된 그림 사이에서 신 나게 작업하고 있어요. 놀이와 함께 자라는 아이들처럼 언제나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싶어요. 그린 책으로 《왜 나만 따라 해!》, 《모양순 할매 쫓아내기》 등이 있어요.
목차
방울토마토 삼 형제 _10
·아직 꿈이 없다고요?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이 반대라면
이름 짓기 가족회의 _16
·좋아하는 것도 잘하는 것도 없어서 속상해요 ·꿈이 자주 바뀌어도 괜찮은가요?
나는 우리 집 정원사 _24
·일과 직업은 달라요
또 무엇을 심을까 _30
·꿈을 이루는 데 좋은 성격 나쁜 성격은 따로 없어요
·적성을 알면 직업이 보여요 ·‘다른 사람이 말하는 나’ 그 속에서 재능을 찾아보세요
반짝반짝 빛나는 _38
꽃 시장 나들이 _44
·콩닥콩닥 가슴 뛰는 일, 어디에 있을까요? ·내 꿈의 주인은 바로 나
·연습과 노력으로 나의 꿈을 지키고 가꿔요
아주 특별한 발표회 _52
·미래 사회에 만나게 될 직업 ·흥미진진 이색 직업 총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