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20컷의 예쁜 그림이 생생하게 담긴 노란곰 어린이 창작동화 8권.
열대 아프리카에 사는 ‘지루해 바오밥나무’는 3,900년 동안 한 자리에서 묵묵히 지내던 조용한 나무였어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나무는 모든 것이 시들해졌답니다. 나무는 새로운 장소로 이사 가서 싱싱하고 힘차게 살고 싶어졌어요. 하지만 걸어서 이사할 수 없는 몸을 가졌기 때문에 그것은 불가능했죠.
나무는 간절히 새로운 환경을 원했어요. 그렇지만 자신의 능력으로는 절대 이룰 수 없었기 때문에 매일매일 신에게 기도하여 도움을 요청했답니다. 마침내 신은 그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지루해 바오밥나무’ 앞에 나타났어요. 그리곤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이 이야기는, 거대한 바오밥 나무의 소원이 이루어지면서 발생하게 되는 여러 가지 해프닝을 통해 삶의 진정한 의미와 자연에 대한 깊은 사색을 갖게 해줍니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
나금돌 (글)
양떼구름과 기러기가 지나다니는 하늘 길목 아래 아름드리 시골 마을에서 살고 있다. 작은 정원엔 큰꿩의비름이 만개하고 백일홍이 꽃망울을 터뜨리는 순간을 사랑하며 자연과 철학, 생의 미스터리에 대해 자주 사색하며 그들과 교감하며 지내고 있다. 물질과 자연에 영혼이 있다는 물활론적 사상은 그의 글 안에 배어있는 특성이기도 하다. 12궁도 중, 직감이 발달한 쌔저테리어스로 철학적이고 낙천적인 성향이며, 틈틈이 서정적 환상을 품은 자연을 글로 풀어갈 생각이다. 주요 저서로는 《곰돌이 플라톤》, 《성실해 아저씨의 환생》 등이 있다.
달코끼리 (그림)
그림이 모든 세상의 채널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다지 잘 그리지도 못하면서 늘 손에서 4B연필을 들고 다녔거든요. 철이 들면서 정신적인 니르바나를 꿈꾸게 되었는데, 많은 서적에서 신선한 감동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마치 생명나무의 세피라처럼 심오하고 어려우며 우주적인 느낌이었는데요. 그 영향 때문인지, 지금은 다양한 시도를 하는 꿈꾸는 그림쟁이가 되었습니다. 주요 저서로는 『달코끼리의 호밀툰』, 등이 있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낫낫한 달무리』, 『어여쁜 살별』, 『성실해 아저씨의 환생』, 『악마부부의 우주 자동차』 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