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기발한 상상과 따뜻한 나눔을 그린 그림책 『도토리 팬티』. 청설모가 실을 사서 집으로 돌아옵니다. 빨강 실, 파랑 실, 노랑 실 등 색색의 실을 가지고 뭘 만들지 행복한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그런데 청설모가 집으로 들어가려는 순간! 어디선가 우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아기 도토리입니다! 아기 도토리가 팬티를 잃어버려서 울고 있습니다. 청설모는 곧바로 도토리를 위해 팬티를 짜기 시작합니다. 청설모는 도토리를 위해 어떤 팬티를 만들었을까요? 그런데 청설모가 아기 도토리에게 팬티를 만들어주고 나니 더욱 엄청난 일이 벌어집니다! 도대체 청설모 앞에는 어떤 엄청난 일이 벌어질까요?
저자소개
저자 : 다카하시 노조미
저자 : 다카하시 노조미
1988년 일본에서 태어났습니다. 아키타 시립미술공예전문대학에서 일러스트와 포장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볼로냐 아동도서전에서 첫 작품인 『고슴도치의 알』을 소개했는데, 신인 작가로는 이례적으로 프랑스 리라벨 출판사에 발탁되었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입체적으로 붙이는 콜라주 방식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따뜻하고 귀엽고 아름다운 작품 스타일을 완성한 작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고슴도치의 알』 『내 친구 보푸리』 등을 쓰고 그렸습니다.
역자 : 이루리
1969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른 살에 처음 그림책의 행복을 맛본 뒤 삶의 방향이 바뀌었습니다. 그림책이 좋아서 그림책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그림책 서평을 쓰기 시작했고, 그림책을 사랑하는 선배 덕분에 어린이책 번역도 시작했습니다. 마흔한 살인 2009년에 번역가가 꿈인 짝꿍 이순영과 함께 그림책 전문 출판사 ‘북극곰’을 만들었고, 마흔둘에는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북극곰 코다, 까만 코』 『까만 코다』 『북극곰 코다, 호』 『천사 안젤라』 『삶은 달걀』 『펑』 『지각 대장 샘』 『지구인에게』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2』 『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