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영어 입모양으로 단어 뜻을 안다

왜영어 입모양으로 단어 뜻을 안다

저자
권오준
출판사
왜영어
출판일
2014-06-10
등록일
2018-11-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언어의 비밀을 풀어낸 내용이 들어 있다. 그 언어의 비밀을 알게 되면 언어를 쉽게 익히는 기술을 익히게 된다.



지금까지는 사람의 말이란 어떻게 생겼는지 왜 그런 뜻이 되었는지 밝혀내지 못하였고, 그래서 특히 다른 나라 말을 익힐 때에는 마치 기계부호를 익히듯한 느낌이 들어서 힘들고 잘 익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 이 책을 통하여 언어라는 것은 입모양을 통하여 그 뜻을 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하여 우리말과 다른 나라 말은 서로 닮아 있고, 서로 사투리 관계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단어를 쉽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게 된다.



사람에게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태어나면서부터 인류의 공통언어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손짓 몸짓 등이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입짓이다. 사람은 말을 할 때 말하고자 하는 것과 닮게 하여 입모양과 입짓을 하여 말을 한다. 사람의 언어는 이러한 입짓이 발달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입모양과 입짓의 이해를 통하여 단어의 뜻을 알 수 있도록 풀이함으로써 영어를 쉽게 익힐 수 있게 하였다.



예를 들어 입을 불룩하게 하여 ‘볼록하다’, '부풀리다‘, ’부피‘, ’부피가 큰‘ 등을 말하는 것은, 영어로는 'bulge', 'bloat', ’volume', 'bulk' 등으로 말하여, [ㅂ], [b, v] 등의 볼록한 입모양으로 표현한다.



즉 단어의 발음은 그 입모양을 보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 단순한 단어에서부터 복잡한 단어에 이르기까지 모두 그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모두 알 수 있다. 이렇게 언어는 그 입모양으로 알 수 있는 것이므로, 그 입모양을 이해하는 것이 언어를 쉽게 익히고 진정하게 언어를 이해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이러한 입모양에 의한 의미는 지금껏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고 따라서 누구도 가르쳐주지도 못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이러한 입모양에 의한 의미는 말의 감각 정도로 이해하면서 우연히 각 개인이 습득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각 개인에 따라 편차가 심하게 된다. 이러한 입모양에 의한 말의 감각을 많이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이런 감각을 이용하므로 그 언어의 습득이 빠르지만, 이러한 감각이 일부분이라도 모자라는 사람은 전체적으로 언어를 익히는 능력이 떨어진다.



말의 감각을 어느 정도 이해하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이 일부분에 불과한 경우가 많아서, 대체로 지금까지는 이러한 감각을 충분히 이용하지 못하고 영어의 단어를 무작정 외웠고, 그 결과 의미와 단어가 아무런 연관이 되지 않게 되고 마치 모스부호 등을 익히는 듯하여, 외우는 것에 싫증을 느끼기도 하고 그 한계를 느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제 이 책은 사람의 입모양을 모두 체계적으로 풀이하였으므로 모든 단어를 입모양을 통하여 그 뜻을 알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진정으로 각 단어의 뜻을 이해하고 익힐 수 있게 함으로써 쉽게 학습하고,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하였다.

 

이 책은 영어에 관한 것이지만 인류의 공통언어인 입모양과 입짓에 관한 것이므로, 한글을 깊이 이해하거나 세계 각국의 말을 배우는 데에도 기본원리가 되어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