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마음을 비추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어요.” 송중기, 하하 등 스타 연예인부터 문경란 전 서울시 인권위원장, 김이수 헌법재판관 등 사회 저명인사들이 응원한 다큐멘터리 영화 『기적의 피아노』를 동화로 만나보세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던 ‘시각장애 꼬마 천재 피아니스트’라는 타이틀을 벗어나 자신만의 희망연주를 시작하는 아이. 냉정한 경쟁의 세계에서 자신의 한계에 부딪치며 좌절하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극복하여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라는 더욱 단단해진 꿈을 향해 걸어가는 예은이의 아름다운 도전기가 펼쳐집니다. 이 책을 통해 꿈이 없는 게 고민인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진짜 꿈을 발견할 수 있게 되길 응원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 전지은
저자 전지은은 추계예술대학교 졸업. 사춘기가 절정이던 열다섯 살에 글 쓰는 사람이 되기로 마음을 먹었고, 그로부터 꼭 15년 뒤에 직접 쓴 책을 세상에 내놓았어요. 이 세상의 행복은 어린이들의 웃음에서 온다고 믿기에, 어떻게 하면 어린이들의 행복한 꿈을 키워주는 어른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한답니다. 쓴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배려》, 《대한민국 어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우리 역사 100대 사건》, 《Why? 사춘기와 성》, 《어린이를 위한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 무히카》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백지원
그린이 백지원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는 일은 가장 행복한 일 중에 하나예요. 그린 책으로는 《행복한 글쓰기》, 《치약 짜 놓기》, 《귀신 고래야 어디 있니?》, 《무지개를 먹어버린 봄봄 씨》 등이 있습니다.